- 영적 돌파하라!
- 복음은 구원의 능력이자 치유와 해방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로마서 1:16-17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는 복음이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전합니다. 그것은 사람들 안에서 하나님의 생명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1:1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고 하였으며, 누가복음 2:10에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하였습니다.  

   곧 좋은 소식, 복음이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기에 우리가 그의 의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게 되었으며, 그를 하나님의 아들 우리의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믿음으로 우리가 영원히 구원받는 것이 곧 복음인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은 우리의 공의나 행위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공의에 관한 것이요, 곧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신 그의 대속행위를 통해서 이루어진 것입니다.

   로마서 2장 4절은 우리를 회개로 인도하는 것은 심판과 정죄가 아니라 하나님의 선하심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바로 바울이 말한 것이며, 그것이 “좋은 소식”입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속만이 우리의 죄 사함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거룩함이나 선행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게 하신다고 로마서 4:5에서 말씀하였습니다.

     복음은 구원에 대한 믿음일 뿐만 아니라 이 구원을 얻는 수단에 대한 이해이기도 합니다. "복음""은혜"라는 단어는 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용어입니다. 좋은 소식 또는 복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에베소서 2:8에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복음과 은혜와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복음에는 이러한 구원의 능력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교회에서는 구원이라는 단어조차 잘못 이해되고 있습니다. 복음주의 기독교는 구원이 일회성 사건, 즉 당신의 죄가 용서받는 경험이라고 말합니다.

   사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가는 순간이 있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불완전한 정의입니다. 구원은 처음 거듭난 경험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번 주님을 영접하였다고 영원히 구원받은 것이 아닙니다. 이제 출발입니다.

   구원은 예수님이 속죄를 통해 우리를 위해 사신 모든 것입니다. "구원"으로 번역된 헬라어 소조(Sozo)는 죄의 용서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또한 치유, 구원, 번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그의 죽음, 장사, 부활을 통해 우리에게 제공하신 모든 것을 요약하는 단어입니다.

   야고보서 5:14-15은 어떻게 구원이 죄의 치유와 용서를 모두 포함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구원은 패키지 거래이며 모든 것이 우리의 행위가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의 행위에 비례하여 그들의 삶에서 움직인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바울사도가 로마서에서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라고 한 것은 “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와 자비에 대해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누구이고 무엇을 했든 상관없이 우리를 사랑하십니다”라고 한 것입니다.  

   이것이 "좋은 소식입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인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선하심과 그의 은혜에 의하여 긍휼함을 얻었습니다. 

   에베소서 2:8에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치유는 하나님의 사랑, 그의 긍휼하심에서 나옵니다.

   인간이 죄를 용서받고, 몸이 치유되고, 사탄의 압제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은혜로 인한 우리의 구원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죄인이라고 확신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탈출구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복음입니다!

   치유가 필요하십니까? 치유의 능력은 복음 안에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풍성하길 원하십니까? 그 경제 형통의 능력도 복음 안에 있습니다. 악한 영의 영향력으로 인한 불면증, 우울증, 무력증, 공황장애 등, 자신 또는 다른 것으로부터 구출되길 원하십니까? 

   복음이 구원의 능력이요, 치유와 해방의 능력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구원의 능력은 복음 안에 있습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그 치유의 능력을 체험합니다.

   의롭게 하고 믿게 하고 구원받게 하고 치유가 나타나는 복음의 능력입니다. 이것이 로마서에 나타난  은혜의 복음입니다. 우리는 그의 구속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아 들임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에베소서 1:7에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 복음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입니다(눅4:18). 

   이 말씀과 같이 복음은 능력입니다. 고린도전서 1:18에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 본문은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은혜를 받아 들임으로 치유를 받습니다. 또한 그의 은혜를 받아 들일 때 영적돌파를 경험하게 되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러한 구원과 치유와 눌린 가운데 자유케 하시며 영적 돌파를 가져오는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땡큐 로드.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