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포르노그래피 관점으로만 볼 것인가?”

『퀴어 신학이 왜 문제인가?』-퀴어 신학의 이단성 탐구 (이승구/곽혜원/이상원 공저, CLC, 2023)
『퀴어 신학이 왜 문제인가?』-퀴어 신학의 이단성 탐구 (이승구/곽혜원/이상원 공저, CLC, 2023)

동성애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은 지난 2년 동안 퀴어신학의 문제점에 대하여 연구비를 지원하여 나온 연구 결과를 기독교문서선교회(CLC)를 통해 <퀴어 신학이 왜 문제인가?; 퀴어 신학의 이단성 탐구> (이승구/곽혜원/이상원 공저, CLC, 2023)로 출판했다. 한국의 많은 신학대학교의 교수들은 왜곡된 퀴어신학에 영향을 받아 복음의 진리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는 편향된 사상에 대하여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고, 다음 세대 목회자들에게 매우 심각한 악영향을 주고 있다.

20세기가 사회주의 혁명과 더불어 시작되었다면, 21세기 새 천년은 신사회주의적 성혁명의 거센 해일과 함께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구사회의 교회와 성도덕을 초토화시킨 성혁명과 젠더이데올로기의 거대한 파도는 언제든지 한국사회와 교회를 집어 삼키려는 강력한 기세로 다가와 있다. 이미 수없이 많은 작은 파도들이 끊임없이 한국사회와 교회를 파고 들어와 이미 상당 부분 이 파도에 훼손되어 있다.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 국가인권위원회와 인권보도준칙에 스스로 얽매어 들어가 주류 언론, 초중고등학교 공교육, 학계와 문화예술계, 산업노동계, 그리고 심지어 교회까지도 이 오염의 파도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이 거대한 성혁명과 젠더이데올로기의 해일을 일으킨 지진의 진앙에는 성경해석과 신학을 통하여 동성애와 젠더개념을 정당화하고자 하는 퀴어 신학이 웅크리고 있다. 동성애를 혐오하기까지 비판하고 있고 확실한 남녀성별과 이성애적 결혼질서를 보편적인 성질서로 일관되게 선언하고 있는 성경의 가르침과 정통신학을 붕괴시키지 않고는 성혁명전략이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동성애주의자들과 젠더주의자들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퀴어 신학자들은 동성애를 비판하고 있는 성경본문들을 해석학적으로 뒤엎어서 동성애와 무관하거나 오히려 동성애를 미화하는 본문들로 둔갑시켜 놓고 있으며, 성경 안에 등장하는 사랑과 우정의 관계를 모두 포르노적으로 해석하고 있으며, 하나님을 온갖 형태의 성적인 불륜을 범하는 색광으로 전락시키는 등, 이단성을 넘어서서 참람한 신성모독까지도 감행하고 있는 사탄적인 신학체계이다.

성경 안에 등장하는

사랑과 우정의 관계를

모두 포르노적으로 해석하는 문제점

퀴어 신학은 건전한 신학적 대화의 대상이 아니라 교회와 성경해석과 신학의 순결을 위하여 단호하게 척결해 버려야 할 영적 독성을 품은 쓰레기 신학이다. 이 쓰레기 신학이 신사회주의적이고 해체주의적인 철학사상가들의 후광을 업고 현대 신학계에 파고 들어와 한 자리를 차지하려고 기승을 부리고 있다. 따라서 퀴어 신학의 성경해석과 신학체계를 비판하고 그 거짓됨을 분명하게 드러내어 한국교회의 순결을 지켜내는 일은 성혁명과 젠더이데올로기에 대항하여 전개하는 투쟁에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본서는 이와 같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이 책에는 퀴어 신학을 주제로 다룬 세 편의 논문이 실려 있다. 이승구 교수의 논문 퀴어 신학이란 무엇인가?”는 퀴어 신학의 형성과정과 핵심논증의 틀을 잘 정리해 주시고 또한 퀴어 신학을 다룬 문헌들에 관한 광범위한 정보를 소상하게 소개해 준다. 곽혜원 교수의 논문, “퀴어 신학의 성경 해석은 네 사람의 대표적인 퀴어 신학자들의 왜곡된 성경해석을 소개하고 정통신학의 관점에서 예리하게 비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상원의 논문 퀴어 신학의 이단성은 퀴어 신학의 삼위일체론이 전개하는 친동성애적이고 젠더주의에 깊이 물든 포르노그래피적이고 이단적인 신학체계를 소개하고 퀴어 신학이 이단성이 명확할 뿐만 아니라 신성모독적인 신학임을 분명히 드러낸다.

 

 

목차

퀴어 신학이란 무엇인가? _ 이승구

 

들어가는 말 012

I. 퀴어 신학의 형성배경 014

II. 퀴어 신학 개관 018

1. 마르셀라 알트하우스-리드

2. 테오도르 제닝스

3. 다니엘 헬미니악

III. 퀴어 신학의 논증과 정통 기독교의 논증 025

1. 절대적 하나님 대() 퀴어 하나님

2. 인간과 죄에 대한 이해의 대립

3. 정통적 그리스도 대() 퀴어 그리스도

4. 동성애를 극복하는 구원 대() 동성애를 포용하며 조장하는 구원

5. 동성애 등의 죄와 싸우는 전투적 교회 대() 동성애를 포용하는 교회

6. 명확한 성경적 종말론 대() 미래적 성적인 종말론(Sexchatology)

 

나가는 말 035

 

퀴어 신학의 왜곡된 성경해석 _ 곽혜원

 

들어가는 말 038

 

I. 퀴어 신학 개관 043

1. 퀴어 신학의 정의

2. 퀴어 신학의 기원

II. 퀴어 신학의 왜곡된 성경해석 048

1. 데릭 셔윈 베일리

2. 존 보스웰

3. 다니엘 헬미니악

4. 테오도르 제닝스

나가는 말 074

퀴어 신학의 이단성 _ 이상원

 

들어가는 말 084

 

I. 퀴어 신학의 정의, 방법론 그리고 철학적 배경 087

1. 퀴어 신학의 정의

2. 퀴어 신학의 신학적 방법론

3. 퀴어 신학의 종교적, 철학적 배경

II. 퀴어 신학의 삼위일체론(1): 성부 하나님 098

1. 계시론: 하나님의 계시는 하나님의 커밍아웃

2. (top)의 위치에서 성교에 참여하시는 범신범성적 성애의 하나님

3. 삼위일체의 관계는 난교(亂交)와 다자성애 | 4. 창조:

하나님의 범신범성적 성애의 쏟아부음

III. 퀴어 신학의 삼위일체론(2): 성자 하나님 105

1. : 범신범성적 성애의 거부

2. 예수 그리스도: 자웅동체적 남녀양성자

3. 구속: 범신범성적 성애를 통한 희생양삼기를 끝내기

IV.퀴어 신학의 삼위일체론(3): 성령 하나님 111

1. 성령: 범신범성적 성애로 인도하는 보혜사

2. 교회: 범신범성적 성애의 외적 공동체

3. 성례: 범신범성적 성애의 미리 맛보기

4. 종말론적인 지워짐

V. 퀴어 신학의 삼위일체론에 대한 비판 118

1. 퀴어 신학의 정의의 문제

2. 범신론의 문제

3. 신성모독적인 범신론(1): 하나님을 반창조질서적이고 반생물학적인 성전환자와 동일시함

4. 신성모독적인 범신론(2): 하나님을 성적인 불륜행위자와 동일시함

5. 신성모독적인 범신론(2): 중요한 교리적 사건들을 커밍아웃으로 해석함

 

나가는 말 132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