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태국 화야실국제신학교 선교편지

  • 입력 2024.09.30 18:35
  • 수정 2024.10.01 06:18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현지 소수민족인 산족교회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목회대학원 진행

 

태국 소수민족 선교에 함께하시는 동역자님들의 가정과 사역 위에 주님의 크신 은총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기도와 관심과 헌신의 열정에 감사하오며 20243분기 보고드립니다.

1. 목회대학원(소수민족교회)

7월에는 현지 산족교회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15차 목회대학원 교육을 시행하여 조직신학(인간론, 기독론), 소선지서 연구, 개혁주의 목회학, 현장 목회지도(서영태, 유에스라, 윤영대)를 마치고 다시 목회에 힘을 다하는 다짐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기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년단기선교팀
청년단기선교팀

2. 단기 선교팀 사역

소수민족 겔루앙라이 교회(디셈전도사)를 대상으로 에드노스 청년교회(박영래 목사)12명의 젊은이가 교회당 실내와 실외 페인트칠, 화장실수리, 교회 외부 콘크리트 공사를 완료하고 저녁에는 마을 주민들을 초청하여 전도 집회를 했습니다. 사륜구동 차량으로 2시간을 올라가 숙박을 함께 하며 사역한 현장에는 주님의 크신 은혜로 치유의 역사가 함께하였음의 간증도 있었습니다.

메싸이 유아원침수
메싸이 유아원침수

3. 메싸이 유아원

태국과 미얀마의 국경지대 메싸이 국제시장 지역에 있는 유아원을 방문하여 필수품과 음료 등을 제공하고 왔는데. 이번 9월에 집중 폭우로 주변 마을이 침수하는 일이 생겨 우리 선교부와 메짠의 학생들이 함께 복구 작업을 하였습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안타까운 것은 유아원 안의 모든 집기는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빠미앙교회사택
빠미앙교회사택

4. 예배당 리모델링, 사택건축

라후치앙라이교회(요한목사) 지붕 교체공사와 실내 인테리어 공사는 가락제일교회(차용범 목사)의 헌신으로 마쳤으며, 그동안 예배당은 건축하였으나 사택이 없어 교역자를 청빙하지 못했던 빠미앙교회가 사택 건축을 완료하고 모세 전도사 부부가 61일부로 전임 사역자로 부임하였습니다.

5. 감사와 기도내용

- 파야호신학교에 입학한 청소년 비전 캠프 출신 2(, 헬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아디교회(엘리야 아짠), 파야타이교회(아바 아짠)은 교회가 없으나 가정집에서 전도하며 아이들을 중심으로 장년 예배 중이오니, 작은 예배 처소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아래 4분기 사역을 위해 동역자 여러분들의 집중적인 기도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1011~14일 청소년 비전 캠프 5(55) 강사: 김성근, 김경만, 정성원

1029~31일 지도자목대원 3(20) 강사: 박정복, 김일하, 윤영대

115~8일 홀리 예술선교단(병원, 중고등학교, 대학교, 산족교회 3, 이억집 외 9

1112~15일 산족목회대학원 16(20) 강사: 박철근, 조양자, 김안나, 윤영대

 

2024930

화야실국제신학교 학장 윤영대 목사

윤교수의 꿀벌이야기는 윤영대 교수님이 자비량 선교 사역을 위해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윤교수의 꿀벌이야기는 윤영대 교수님이 자비량 선교 사역을 위해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화야실신학교 관련 사진

신학생장학금전달
신학생장학금전달
화야실국제신학교
화야실국제신학교
산족목회대학원(15차)
산족목회대학원(15차)
청년단기선교팀
청년단기선교팀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