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현 목사, 마인드맵연구소 소장, 비전위드 이사, 성령의 능력교회 담임

저는 예수를 믿고 목사가 되어서 정말 손해본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꽃다운 청춘을 교회 섬긴다고 다 보냈습니다. 남들 돈벌어서 집사고 아파트 평수 늘일 때에 저는 집은 커녕 전세금도 없었습니다. 예수믿고 교회를 위해 헌신하고 섬기다가 건강을 잃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몇번 죽을 고비도 넘겼습니다.

예수믿고 오랜 시간 부모님과 친척을 등지고 살아야 했었습니다. 대학생 때에는 제사를 거부하다 집에서 쫓겨나 밖에서 노숙을 해야 했습니다. 목사 안수를 받고 개척교회를 시작한 저의 삶은 다섯식구 생활비는 커녕 매월 교회 월세와 유지비 내는 것도 어렵고 힘이 듭니다. 어디 가서 목사라고 말하면 사람들이 별로, 아니 많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말 예수님 때문에 가난해졌고 건강을 잃었고 손해본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이렇게 손해보며 살고 있는 것은 정말 예수님이 좋아서 그런 것입니다. 저는 예수님 덕보면서 이 세상에서 잘먹고 잘사고 남들 말하는 성공 그리고 큰 목회하면서 살고 싶은 생각이 지금은 조금도 없습니다.

제가 꿈꾸고 이루어내고 싶은 삶은 하나님의 나라가 나를 통해서 이 땅에 임하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얻음으로 잃게 되는 것이 아무리 크고 그것이 목숨이라 할찌라도 가장 가치있는 보물을 내가 만났기 때문에 저는 계속 손해보고 잃어버리며 망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예수믿고 이 땅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라고 가르쳤던 목회자였습니다. 그렇게 잘못배우고 또 잘못가르쳐 왔습니다. 결국 그것으로 인하여 한국교회가 이렇게 망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을 목사인 나 자신이 막고 있었던 것입니다.

2030년이 될 때 즘이면 한국교회는 대형교회 몇개 외에는 많은 교회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주일학교를 찾아볼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신학교도 대부분 문을 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예수믿고 손해보고 망하는 자들을 통해서 임하는 것이지 이 세상에서 천국의 영광을 다 누리고 빼먹는 사람들을 통해서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믿고 세상적으로는 손해보고 망하였으나 저는 천국을 가진 행복한 사람입니다. 이 천국을 보여주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계속 예수 때문에 손해보고 망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