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초등학생들의 창의·인성 역량강화에 총신대가 돕는다.

총신대학교(총장 김영우 www.chongshin.ac.kr)는 17일 오후 서울 신남성초등학교와 교육관련지원 상호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와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총신대와 서울 신남성초등학교는 찻길 하나를 두고 교문을 마주보는 지근거리의 교육기관으로 그간 학생 교육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일들을 협력하면서 좋은 관계를 맺어왔고 이러한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지는 취지로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

총신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 신남성초등학교 학생 대상 행사에 인적자원 지원과 교사대상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게 된다. 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총신대생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고, 총신대의 교육시설 사용도 협조키로 했다.

다가오는 5월에는 신남성초등학교가 준비중인 ‘창의·융합체험 페스티벌(가칭)’에 총신대생들이 초등학생들의 창의·융합·인성·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총신대생들은 이런 활동을 통해 교육봉사활동 점수 인증이 한결 쉬워진다. 그동안 학생들 스스로가 교육봉사활동처를 찾아 다녀야 했던 수고로움을 조금이나마 덜게 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가교 역할을 한 기독교교육과 김수환교수는 ‘향후에도 양측학교의 학생들이 서로 도움 되는 방향으로 많은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