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연합으로 영적 전쟁을 대비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민수기 2:1-34

[민2:34]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준행하여 각기 종족과 조상의 가문에 따르며 자기들의 기를 따라 진 치기도 하며 행진하기도 하였더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파별로 성막을 중심으로 진을 치며 행진하게 될 행군 모형도가 완성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지시한 대로 네 방향인 동서남북으로 진영의 구조를 이루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다 준행하여”(34절) 순종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이 하시는 미래의 일을 위해 하나님이 계획하신 대로 순종하며 따르는 것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사는 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내가 속한 공동체를 통해 무엇인가 재정비를 하시고 계획을 세우시며 리더를 통해서 무엇인가 일을 하실 때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구 조사하게 하시고 조직을 세우시며 진영 배치와 행군 순서를 정한 것은 가나안 땅, 즉 약속의 땅을 정복하기 위한 준비작업이었습니다.

나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이 하시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약속의 땅을 들어가기 위한 준비 작업입니다. 내가 들어갈 약속의 땅은 천국입니다.

천국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 땅에서 사는 동안 치열한 영적 전쟁을 해야만 합니다. 육으로나 영으로나 알게 모르게 나를 공격하는 영들이 있습니다. 혼자서도 강하게 있어야겠지만 내가 속한 선교단체, 교회, 공동체, 구역 등에서 서로 간에 연합하여 도우면서 영적 전쟁을 위한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선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진정한 통치자이시기에 사람들을 통해서 일하시고 준비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에 순종해야겠습니다. 나에게 맡겨진 임무를 충실히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일이든지 정확하고 정직하게 정성을 다해 사역에 임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