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정부, 3일만에 부활

미 CNN뉴스에 의하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3일간 교착 상태에 빠졌던 미연방정부의 셧다운을 철회하고 2월8일까지 자금을 재개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고위 관리가 전했다.

하원과 상원은 이민과 관련된 보장에 관해 상원 민주당원인 척 슈머(Chuck Schumer)와 상원 원내 대표 미첼 맥코넬(Mitch McConnell)과의 협상이 끝난 후 3주간 기금을 연장하면서 정부의 폐쇄를 끝내기로 1월22일(월)에 결정했다.

하원은 지난 주 통과한 4주 결의안보다 36표를 더 얻어 계속된 결의안 266-159를 통과시켰다.

미 연방정부가 금요일 자정에 공식적으로 폐쇄한 지 3일 만에 투표가 시작되어 상원은 이 법안을 찬성 81, 반대 18표로 통과시켰다.

4개 민주당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운동은 맥코넬(McConnell)과 다른 공화당원들의 초당적인 회의에서의 약속 덕분에 나온 것이다.

슈머 상원 의원은 앞서 "우리는 정부를 재개하기 위해 오늘 투표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자신과 맥코넬이 합의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맥코넬 상원 원내대표는, 상원 의원은 주의회를 통과시키는 것이 법안 통과에 집중하지 못하게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민주당과 공화당이 모두 상원 의제로 이 문제에 관해 제기한 열정을 존중한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구성원이 우리나라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깊이 신경쓰고 있다는 단순한 사실을 정치적 불화 또는 정책 불일치로 간주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1974년이후 19번째 미국 정부의 폐쇄는 지난 2013년 오바마 행정부 시절의 16일간보다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수많은 크리스천들의 기도의 응답으로 3일만에 죽음에서 부활하신 그리스도처럼 셧다운되었던 정부가 3일만에 부활하는 기쁜 소식을 안겨주었다. 할렐루야!

트럼프 대통령은 22일 밤 11시30분에 그의 트위터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셧다운이라는 민주당의 동굴처럼 공화당의 큰 승리!
저는 공화당, 민주당, DACA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 특히 군대와 국경 보안군들에게 커다란 승리를 원합니다.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협상 테이블에서 봅시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