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주시는 선한 생각으로 악한 생각을 물리쳐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예레미야 5:10-19

[렘 5:11-12]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스라엘의 집과 유다의 집이 내게 심히 반역하였느니라. 그들이 여호와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말하기를 여호와께서는 계시지 아니하니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할 것이요 우리가 칼과 기근을 보지 아니할 것이며

 

하나님의 존재를 무시하는 이스라엘과 유다가 자신들에게 재앙이 임하지 않는다고 확신을 가집니다. 거짓된 믿음은 생애에 불행을 가져옵니다. 하나님이 백성들의 교만하고도 어리석은 마음을 보시고 14절에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을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을 나무가 되게 하여 불사르리라.”고 말씀하시며 진노하셨습니다.

인생은 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을 잃어버리고 자신들만의 세계를 만들겠다고 아우성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생각을 열어놓은 사람은 언제든지 믿음에서 떠나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십니다. 19절에 너희가 여호와를 버리고 너희 땅에서 이방 신들을 섬겼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른 신들을 배척하고 하나님께 향한 충성된 믿음이 필요한데 그렇지 못한 패역한 백성들의 죄를 보게 됩니다.

생각은 믿음과 행동을 이끄는 힘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선한 생각으로 채우면 악한 영이 주는 부정적이고도 이기적인 생각에 빠지지 않게 됩니다.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은 생각이 결국은 하나님의 말씀과 경고를 우습게 여기게 됩니다.

나의 삶속에서 들어오는 악한 생각, 부정적인 생각, 이기적이고도 자기중심적인 생각이 내 인생에 가라지를 뿌리는 원수의 악한 계획과 술수라는 것을 잊지 말고, 사탄이 주는 생각에 말려들어가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영적으로 깨어있어 지혜로운 판단을 하며 살도록 매일같이 말씀과 기도로 주님께 가까이 다가서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