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예레미야 23:9-22

[렘 23:14] 내가 예루살렘 선지자들 가운데도 가증한 일을 보았나니 그들은 간음을 행하며 거짓을 말하며 악을 행하는 자의 손을 강하게 하여 사람으로 그 악에서 돌이킴이 없게 하였은즉 그들은 다 내 앞에서 소돔과 다름이 없고 그 주민은 고모라와 다름이 없느니라.

 

악한 선지자의 특징을 볼 수 있는 구절입니다. 그들도 여호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16절을 보면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이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지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자는 백성들의 신앙상태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백성들이 '악한 행위'와 '악한 길'에서 돌이킴이 없다고 22절에 언급하고 있습니다. 악한 자의 입술에서 나온 말은 사람들을 더 악하게 만들고 우매하게 만듭니다. 하나님은 거룩한 삶을 사는 백성들을 기뻐하시고 말씀에 순종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것을 원하십니다. 내 인생의 주체는 하나님이십니다. 내가 아니고 거짓 선지자의 미혹의 말도 아닙니다.

하나님을 자신의 욕구와 소원에 맞추어서 생각하고, 기도도 자기 뜻대로 하며, 말씀도 자기 마음대로 해석해서 청중이 요구하는 입맛에 맞게 가르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진노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구약의 역사가운데 나온 유다 백성들에게만 심판을 하시고 그의 따른 응징을 하신 것이 아니라 오늘날을 살아가는 지도자와 신자에게도 같은 마음으로 말씀하십니다. 나의 모든 삶이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에 따라 이루어질 때 온전해지고 성화되어져 갑니다. 마치 공장에서 장난감을 만들 때 일하는 사람 마음대로 만든다면 불량품이 되고 말 것입니다. 자기 뜻대로 만든 작품에 대한 기쁨과 성취감은 있을지는 몰라도 결국 쓸모없는 장난감이며 쓰레기통에 버려야 하는 낭비를 한 것입니다.

내 인생 내 마음대로 살다가 시간 낭비, 물질 낭비, 노동 낭비를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잘못된 교회 리더를 만나서도 안 되겠지만 잘못된 동영상 설교, 서적, 공동체, 모임 등을 삼가야겠습니다. 악을 전파하는 자의 특징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멀리하게 만들고 회개하며 돌이킬 줄 모르는 교만한 사람으로 만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성경을 내 마음에 담고 사는 겸손한 성도의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