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는 세대를 향한 경고

에스더 윤(Esther Yun) /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스바냐 2:4~15

[습 2:10] 그들이 이런 일을 당할 것은 그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백성에 대하여 교만하여졌음이라

하나님의 백성들을 괴롭힌 이방 열국들(블레셋 , 모압, 암몬 , 구스, 앗수르)의 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그들에게 임한 이유는 바로 교만한 마음입니다. “여호와의 백성에 대하여 교만하였음이라”(10절)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 하나님의 사람들을 우습게 여기며 자기 마음대로 악행을 저지릅니다. 하나님의 손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보호하시지만 하나님을 대항하는 자들은 반드시 심판을 당하게 됩니다. 심판을 당하는 주원인은 하나님의 존재를 무시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멸시한 것입니다. 그들의 행동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 입술에서 비방과 조롱하는 말들로 가득합니다.

악한 자들의 마음을 살펴보면 “오직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15절)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교만한 마음을 ‘기쁜 성’이라고 불렀습니다. 염려 없이 거주하며 산다고 하는 그들의 무사안일주의와 이기적인 사고방식이 화를 불러옵니다. 자기 자신이 스스로 신이 된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15절)라는 말에 오만함과 교만함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하나님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출20:3)고 하셨습니다.

지금 이 시대도 “오직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15절)라고 말하는 교만한 무리들이 있습니다. 집단 이기주의와 자기 유익에 빠져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순종하지 않는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조롱하고 우습게 여기며 하나님의 말씀을 훼방하는 일들을 서슴없이 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올무에 빠트리기 위해 악한 계략을 쓰는 자들과 함께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창조질서를 무너트리려는 정치세력과 함께하는 자들은 하나님 앞에서 수치를 당할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소중히 여기며 순종하는 참 신자가 되어야겠습니다. 고상한 사람은 성경책을 읽고 자신의 삶속에서 실천하는 자입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