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에스더 ┃ 남가주늘사랑교회 유년부 전도사, Crops of Love Ministries - Media Director

성경본문 : 학개 2:10-23

[학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고 주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한 구절에서 느끼는 위엄과 어길 수 없는 명령을 통해 전능하신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곧 이루어진다는 것을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23절에 하나님이 말씀하시길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스룹바벨은 유다의 총독으로 부르시었고 미래에 다윗 왕조를 이어갈 자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스룹바벨은 바벨론으로 인한 멸망과 포로 생활로 말미암아 단절되었던 다윗 왕권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미래의 영원한 다윗 왕권, 곧 하나님 나라를 완성할 메시야를 예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주권은 모든 민족에게 역사하시는 힘이 있습니다. 그 분의 뜻을 따라 거대한 역사의 수레바퀴는 움직입니다. 내가 말씀을 통해 의지할 것은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는 것을 내 삶속에 겸손히 받아드려야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쉽게 넘어가거나 잊어버리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그 말씀 한 구절 한 구절 속에 놀라우신 하나님의 계획과 나에게 향하신 뜻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내 마음속에 와 닿은 말씀을 순종하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