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학교교육/평생교육
【글로벌】2년에 해외 명문대 학위취득 가능평범한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가 되는 것이 우리의 꿈

콘코디아 글로벌 학위과정

지난해 12월 교육부가 발표한 고등교육기관(4년제 대학, 전문대학, 대학원) 졸업자 취업률이 전년도에 비해 크게 떨어졌으며 특히 4년제 대학(일반대)의 취업률은 최근 5년간 연속 하락 추세 속에 가파르게 추락했다고 발표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고등교육기관(일반대, 전문대, 대학원) 졸업자 중 전체 취업자는 33만 7899명으로 취업대상자 51만 55명의 66.2%에 그쳤으며 일반대의 취업률은 62.6%로 평균에도 미치지 못했다.

특히 지방대 취업률을 살피면 60% 아래인 지역이 많다. 그러다보니 치열한 입시경쟁을 뚫고 서울권 대학으로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대로라면 지방대학들의 ‘벚꽃 폐교’가 현실화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인구 절벽으로 국내 내수시장이 급격하게 축소되고 있어, 국내 기업의 고용상황은 앞으로 더욱 악화될 것이 뻔한 가운데 앞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국내 기업을 중심으로 한 구직은 더욱 어려워 질 것이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취업 준비를 포기하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지만, 공무원을 증원하거나 공기업 채용도 결국은 ‘세금 일자리’라는 비판을 받고 있어 공무원이 예전과 같은 안정적인 직업이라는 인식이 사라지고 있다. 바로 이런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은 국내 기업을 넘어서 해외 기업에 바로 취업하거나 국내 기업의 국제 업무 특채로 발상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한 때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외 명문대학교의 학사 학위나 유창한 영어 실력을 인정받아야 한다. 이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유학을 떠나지만 엄청난 유학비용과 체계적이지 못한 유학과정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하지만 단 2년 만에 영국의 국공립대학교 및 미국, 스위스, 필란드, 체코, 아일랜드 등 해외 100여개의 글로벌 명문대학교를 2년 만에 졸업하는 “콘코디아 글로벌 학위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콘코디아 글로벌 학위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해외 명문대학교 편입을 위한 플랫폼 대학의 개념이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미국 본교 캠퍼스를 기점으로 이탈리아, 필리핀, 캐나다, 호주 등 전세계 11곳에 분교가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 활발하게 연계하고 교류하고 있어 어느 대학이든지 편입 및 졸업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입학 후 영국 대학으로 편입과 졸업이 2년 만에 가능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영국 대학 유학은 본과 과정이 3학년 제도로서 각각 Diploma, Higher Diploma, Degree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각 학년을 1년 동안 진행하며, 3학년 편입 때에 필요한 전문 학위를 따기 위해 일반적으로 4학기(1년 2학기를 기준으로 평균 2년)의 과정을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캠퍼스를 통해 1년 만에 4학기를 마치게 되면, 2년차에 영국 대학 3학년 편입이 가능하게 된다.

즉,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캠퍼스>가 있는 미국 보스턴과 캐나다 밴쿠버 교육센터 또는 필리핀 바기오 콘코디아 대학에서 1년 만에 4학기 과정을 마치고, 다음해에 영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거치면 영국의 국공립대학교 60여 개, 스위스 호텔학교 7개, 핀란드 국공립대학교 11개 등 6개국 100여 개 명문대학교들에 입학 할 수 있는데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를 거치면 유학 기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해외 명문대 학위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졸업 후 해외 기업의 취업이나 더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을 다른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오전에는 어학 수업을 듣고 오후에 본과 수업을 들으니 어학연수와 대학교 전공과정을 같이 듣게 되어 어학공부를 별도로 진행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아이엘츠(IELTS) 2.0의 점수가 나와야 하며,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를 입학한 후에는 영국대학 유학에 필요한 아이엘츠(IELTS) 5.5~6.5의 수준까지 끌어 올리게 된다. 하지만 이미 아이엘츠 6.0 이상 영어 실력이 갖춰져 있는 학생들은 국내에서 디플로마/하이어 디플로마 학위과정을 1년 만에 이수하고 바로 영국 국공립대학교 마지막 학년으로 바로 편입할 수도 있다.

현재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성현아이엔(강준원 대표)이 이끌고 있다. ㈜성현아이엔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CIU 교육재단(Concordia International University Foundation)과의 전략적 제휴로 CIU APEC(성현아이엔의 글로벌 교육사업 한국법인)을 설립해 영국 및 영어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국가들의 세계적 명문대학들로의 편입과정을 구축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강준원 대표는 끊임없이 해외 유수 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해외 명문대학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강준원 대표가 글로벌 교육 리더 국제대학인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를 이끄는 이유는 앞서 말한 대한민국 청년들이 더 나은 세계로 향한 비전을 품게 하기 위해서이다.

강준원 대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비전의 땅인 가나안 입성과 정착을 위해 그들을 이끈 여호수아와 같이 대한민국의 젊은 청년들을 국내를 넘어 국제를 인생의 무대로 나가도록 돕는 사명을 가지고 이 교육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특히 평범한 청년들이 글로벌 리더가 되게 하는데 필수 코스처럼 여겨지는 유학에 많은 비용과 어려움이 있다는 사실에 마음 아파하며, 누구든지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을 통해 해외 명문대 학위를 취득하는 길을 제시한 것이다. 이처럼 그의 꿈은 질 좋은 교육 기회와 환경을 평범한 청년들에게 제공함으로 그들이 글로벌 인재로 변화되는데 있다. 또한 그는 신앙인으로 청년들이 하나님 말씀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강화시키기를 권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준원 대표가 이끄는 ㈜성현아이엔은 국내외 교육법인 12개 업체를 통해 imbc 캠퍼스 독학사/검정고시, 온라인 학점은행, 브라운 편입학원 등의 과정들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후 서울 소재 대학들로 편입시키고 있는데 합격률은 80% 선까지 이르고 있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강준원 대표의 꿈처럼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나가 글로벌 인재들이 더욱 많이 세워지기를 소망해본다.

문의 : (02)-6213-5170 , www.concordia-univ.or.kr

윤홍식 기자  jesuspointer@naver.com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