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경건회]축적의 시간이 쌓이면 빛나는 존재가 된다

  • 입력 2024.05.28 08:52
  • 수정 2024.05.28 08:58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8:18).

하나님은 우리에게 재물이 아니라,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다. 그런데 우리는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여 재물에만 초점을 맞추고 찾는 경향이 있다. 하나님은 물고기 대신 그것을 잡을 수 있는 그물을 주고 싶어 하신다. 물고기는 먹어버리면 없어지지만 그물을 갖게 되면 평생 물고기를 잡을 수 있기에 더 좋은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발견하는 것은 축복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가지고 평생을 바쳐 열정으로 일할 수 있는 분야에 도전하며 사는 것은 축복이다.

세상에는 천재와 보통사람이 있다. 그러나 천재는 그리 많지 않다. 천재가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 그런데 천재가 그 능력을 계속 발휘하지 못하고 사그라지는 경우도 많다. 그런 천재를 게으른 천재라 부른다. 게으른 천재는 처음에는 탁월하게 성공의 길을 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무뎌진다. 무뎌지는 이유는 지식과 경험을 계속 축적하는 시간을 게을리했기 때문이다. 게으른 천재들은 성공의 길에서 그리 오래 버티지 못한다.

그러나 보통사람들이 끊임없는 지식과 경험을 쌓아 성공한 사람들의 믿음의 이야기는 세상에 넘쳐난다. 보통사람들이 성공하는 이유는 오직 하나이다. 하나님이 주신 작은 재능을 가지고 살아남기 위해 인고의 세월을 견디며 오랜 시간 피와 땀으로 채우는 시간을 게을리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발견하고 피와 땀과 눈물의 시간을 축적해 간다면 그 시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아주 소중한 나만의 이야기가 된다누구의 성공의 스토리에 목말라 하지 말라. 그것은 나의 삶에 동기를 부여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그 성공이 나의 성공은 아니다. 나만의 성장의 이야기를 쓰라. 하나님은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가 있다. 오늘 이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가? 성장의 하루가 되라. 하루 하루가 쌓여 인생이란 큰 물줄기가 형성된다. 축적의 시간 만큼 행복한 시간은 없다. 축적의 시간은 성장의 시간이다. 축적한 만큼 뛸 수 있다. 축적의 시간이 쌓이면 빛나는 존재가 된다.

또한 인생은 만남이고 관계이다. 밝고 깨끗한 영적 이미지를 만들라.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늘의 열정과 비전과 소망의 전달자가 되라. 성공보다 소중한 자산은 하나님이 주신 미션이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