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의 올바른 신학적 성경적 해석을 깨닫는 세미나

●요한계시록의 오도된 권위와 실추된 영예를 회복하는 세미나

●요한계시록의 편견과 몰이해를 불식시키는 세미나

●요한계시록의 종말론을 생생한 현재화로 체험하는 세미나

●요한계시록의 종말론을 교회론적 현장화로 적용하는 세미나

지금까지 요한계시록은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양 극단의 지점에 서 있었다. 자칫 잘못된 해석에 빠질 수 있다는 난해함과 이단들의 전유물 같은 극단적인 종말론이 위험하게 다가왔다. 그러다보니 요한계시록을 부담스러워 하며 폄하하게 됐다. 반면 요한계시록을 지나치게 확대 해석하는 자세도 문제다. 성경 66권의 각자의 위치와 역할이 있음에도 요한계시록에 지나친 우위를 두는 해석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양극단의 지점에서 벗어나 요한계시록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하며, 성령께서 7교회에게 주신 말씀이 오늘날 우리들에게 어떻게 유효한지 또 유익한지 그 보화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헤럴드>는 창사 6주년을 맞아 이대희 목사와 함께하는 3일 되새김 성경통독 학교에 이어 한명철 목사와 함께하는 『1-Day 요한계시록 특강 : 인봉된 책-개봉된 책세미나를 이어가고자 한다.

오로지 말씀연구와 기도에 매진한 한명철 목사가 집필한 두 권의 요한계시록 주석 인봉된 책(쿰란출판사), 개봉된 책(쿰란출판사)은 지난 15년의 기도와 수많은 주석과 관련서적을 연구 분석하여 철저하게 성경적이고 신학적인 내용을 근거로 저술된 책이다. 이번 세미나는 한명철 목사의 두 권의 요한계시록 주석서를 중심으로 67() 오후1시~6시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명철 목사와 함께하는

『1-Day 요한계시록 특강 : 인봉된 책-개봉된 책세미나 일정

 ▏일시: 2022 .6. 7() 오후1- 6

 ▏장소: 본헤럴드 (경기 구리시 벌말로80번길 100)

 ▏등록비 : 1만원 (, 교재 구입을 원하는 분은 현장 구매 가능)

    222201-04-183544(kb국민은행, 본헤럴드)

 ▏현장 인원 : 30명

 ▏신청 및 문의 : 010-5579-1116, 010-6348-1086

 (온라인 신청시 유튜브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강사소개>

한명철 목사한명철 목사는 말씀 연구와 기도에 매진해 온 목회자이다. 서울신학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조지팍스신학대학원(Geore Fox Evangelical Seminary)과 버클리연합신학대학원(GTU-JSTB)에서 성서신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캘리포니아 은혜와 평강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는 한명철 목사는 말씀이 어떻게 삶속에서 역사하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그래서 그의 책은 오로지 성경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그의 글은 읽는 이의 삶을 헤집는다. 한명철 목사의 대표적인 책은 강한 용사(두란노), 살아난다 성경암송(두란노), 성경통달에 이르게 하는 자기학습법(두란노), 인봉된 책(쿰란출판사), 개봉된 책(쿰란출판사), 붕괴의 신호음이 들릴 때(쿰란출판사), 고백(본출판사) 등 약 30여권이 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