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언론 지원 및 탄소 중립 실천 같은 시급한 사안들 추진해 갈 것”

지난 20일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린 12회기 첫 임원회
지난 20일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린 12회기 첫 임원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제12회기 첫 임원회를 지난 1220()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고 새 회기 임원과 상임·특별위원장을 임명하는 등 제12회 총회 위임사항을 처리하고 새 회기 예산 및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사회로 열린 임원회는 총회에서 위임된 새 회기 임원과 37명의 상임·특별위원장을 확정하고 임명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부족한 사람이 대표회장에 재연임돼 한편 송구스럽고 더 책임에 막중함을 느낀다라며 하나님의 은혜로,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한 회기 더 임기가 연장된 만큼 한교연이 한국교회를 대변해 정부와 사회에 할 말을 하고 연합사업에 있어서 가장 모범적인 기관으로 든든히 서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기도와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총회에 위임을 받아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임명한 임원은 명예회장 권정희 목사, 김바울 목사, 김효종 목사, 박요한 목사, 심영식 장로, 원종문 목사(가나다순) 7명을 비롯해 공동회장 39, 부회장 2명이며, 서기에는 홍정자 목사(진리정통), 부서기 박만진 목사(개혁총회), 회계 안충수 장로(기념관), 김종선 목사(합동해외), 감사에 곽명선 목사(호헌) 강규열 장로(한기연) 등이다.

임원회는 또 교회일치갱신위원회(위원장 김바울 목사), 남북교회협력위원회(위원장 원종문 목사) 21개 상임위원회와 법규개정위원회(이병순 목사), 가입실사위원회(김병근 목사) 16개 특별위원회 조직을 완료하는 한편 각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임원회는 제12회기 7대 중점사업으로 차별금지법 폐기 국가번영 및 남북통일을 위한 기도회 한국기독교기념관 건축 기독교 사학 보호 기독언론 지원 탄소 중립 실천 교회연합기관 통합 등의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회무처리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상임회장 김병근 목사의 인도로 묵도 후 찬송가 125장을 부르고 명예회장 권정희 목사가 기도한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데살로니가전서 513절을 가지고 말씀을 전했으며, 상임회장 조성훈 목사의 기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한교연은 16()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드리는 ‘2023 신년하례예배를 시작으로, 설 연휴가 지난 2월 초에 서울 백사마을에서 ‘2023 사랑의 연탄나누기등의 행사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