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 기도편지 제 89호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잠 16 : 3)


1. 봉헌식 행사_호산나교회 봉헌예배

2022년 12월4일에는 기도센터-호산나교회의 봉헌식이 있었습니다. 2013년 청주서원교회(정진호목사)의 후원으로 2400평방m 대지 구입 후 2014년 기공 예배를 드린 후 건축현장에서 호산나교회 창립예배를 드렸습니다. 그 후 2020년 7월 건축을 완공했는데 COVID19로 인해 봉헌식을 연기한 후 이번에 10년만에 감격적인 봉헌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건축비 부족으로 3번의 건축 중단과 4번의 모금을 통해서 완공된 기도센터-호산나교회는 하나님의 은혜와 많은 교회들과 성도님들의 기도와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봉헌식 행사를 위해 바쁜 목회 일정가운데 기쁨으로 참석해주신 한기채목사님(중앙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 목사님은 "성령 충만한 교회는 가르침이 있는 교회, 사랑하며, 친밀한 교제가 있는 교회, 기도하는 교회이다. 카메룬 기도센터 교회가 초대교회 처럼 성령 충만한 교회가 되어, 이제는 카메룬만 아니라 한국 교회를 위해서도 기도하는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아멘으로 화답한 은혜 충만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통해 함께 축하해 주신 이찬규 목사님(독일 한마음교회)과 허정기 목사님 (몬트리올 호산나교회)께 감사드립니다. 

호산나 축구단 창단
호산나 축구단 창단

그리고 봉헌식 행사 전날 12월3일에는 중앙교회(한기채목사) 후원으로 어린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해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호산나 축구단을 창단했습니다.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센터-호산나교회의 건축 시작과 끝 그리고 봉헌식을 마치게 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모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2. 교회 개척 팀 (V.C.P) 방문

1/11~17까지 카메룬 동부 밀림 지역에서 사역하는 교회 개척팀들의 사역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지금 이 곳은 건기라 비 포장길을 차량으로 이동시 많은 먼지로 힘이 들었지만, 대중 교통이 매우 열악한 사역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사역하는 사역자들의 모습과 방문한 교회 성도들의 따뜻한 환대에, 지쳤던 몸과 마음은 바로 새힘을 얻었습니다. 저희는 이번 방문에서 사역자들이 교통이 많이 불편한 밀림에서 수십Km 거리를 이동하며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는 사역 현장을 봤습니다. 그들이 더 효과적으로 이 일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오토바이와 같은 교통 수단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어려움이 많은 지역에서 묵묵히 자신들이 맡은 사역에 충성하는 평신도 사역자들 한사람 한사람을 볼 때마다, 그들이 너무 귀하고, 존경스러웠습니다. 이번 방문 일정기간에는 큰 길에서 밀림 안으로 때로는 86 km, 50km, 34km... 깊이 들이가, 그곳에 세워진 교회들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숙식을 함께 하며, 이 일을 이루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특히 피그미 족 교회 까뇰3(Kagnole3) 교회에서 피그미족 전통 가옥에서의 숙박은 동부 방문에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일정에는 이 사역을 기도와 함께 재정 후원해 주시는 세계모든종족선교회의 조장연, 서승모 목사님이 함께 했습니다. 교회 개척팀 사역 후원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2019년부터 후원을 결정해 주신 선교회 대표 조목사님과 모든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 동행하신 김수월 선교사님과 김혜은 전도사님의 방문하는 교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섬김의 수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일을 행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3. 송구영신예배 - 성경암송대회

작년 12/31 밤1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송구 영신 예배를 드렸습니다. 기도회와 지난 한 해를 도우신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하는 시간을 갖고, 오전 2시 30분 부터 4시 30분 까지는 성경 암송 (신28:1~14, 마6장, 롬8장) 대회를 했습니다. 

지난번 기도센터의 봉헌식을 위해 한기채목사님께서 오실 때, 성도들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가 좋은 스마트폰을 가져 오시면, 성경 암송대회 시상품으로 사용을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목사님께서 교회에 광고를 하신 후, 선별해서 갖고 오신 스마트 폰으로 오늘 시상을 했습니다. 참가자들 (8명)이 정말 열심히 준비 했습니다. 이들은 신명기 28:1~14, 마6장, 롬8장을 다 암송했는데, 가장 조금 틀린 순으로 순위를 정했습니다. 

신년 초에 젊은 청년들이 교회에서 밤을 새우며 성경 암송 대회에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과, 그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성도들의 모습 또한 감동이었습니다. 시상품으로 받은 스마트 폰의 상태가 다 좋아서 3명 모두 너무 좋아 했습니다. 새해를 성경 말씀 암송을 하면서 보내게 해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금년에는 기도센터-호산나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더 가까이 하고, 암송하는 성도들이 더 많아지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기타 소식들

1) 지난11/27에는 추수감사 예배를 드렸습니다. 각 기관, 가정, 개인등이 지난 한 해동안 베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간증과 준비한 예물을 드리며 온 마음과 몸으로 감사 찬양을 드렸습니다. 예배 후에는 여전도회에서 준비한 음식을 온 성도들이 함께 나눴습니다. 풍성한 나눔과 섬김의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2023년 1/1~ 1/10 저녁 5시부터 6시 30분 까지 신년 저녁 기도회를 했습니다. 성도들과 함께 기도로 새해를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3) 1/28 오전 9시~오후 2시까지 재직 수련회를 선한목자교회와 함께 했습니다. 두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말씀을 통해서 함께 교제하는 복된 시간이었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좌_송은천선교사, 우_한기채목사
좌_송은천선교사, 우_한기채목사

5. 기도 제목들

(1) 매월 첫째 주일 저녁 카메룬과 아프리카의 영적 부흥을 위해서 기도하는 연합 중보 기도모임의 성령 충만함, 함께하는 기도 동역 자들을 보내주시도록. 기도센터 교회가 카메룬과 아프리카 대륙의 영적 부흥을 위해 중보 기도하는 기도의 집이 되도록

(2)2/25(토) 교회 전체 리더 수련회를 통해 리더들의 새로운 헌신과 하나됨을 위해서,

(3)2/28~3/2 교회 개척팀 수련회가 기도센터에서 열립니다. 참석자들의 안전한 여행, 영적 충전과 복음 전도 사역에 헌신과 열정이 배가 되도록,

(4) 성도들의 믿음 성장과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교회학교 교사 충원(5명)

(5) 한국에 있는 자녀들(한빛,한별)의 믿음성장, 건강과 진로를 주님께 인도함을 받도록,

(6) 호산나 축구단을 통해 지역 어린들에게 복음 전하는 기회가 되도록,

(7)저희 부부가 성렬충만,영 육 강건, 주님께 영광 돌리도록 기도해주세요.

송은천.최현수 선교사
송은천.최현수 선교사

2 0 2 3 년 2월 10 일

카 메 룬 선 교 부 송 은 천 . 최 현 수.(한빛. 한별) 선교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