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 사랑방 2023 3 5
새길교회 서울시 성동구 용답중앙길 91(02-2244-8111)

 

●하나님의 잠재력, 그리고 인내

발레의 테크닉은 두 번째 문제입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지지 않는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강수진(발레리나) -

우리 안에는 게으른 사자가 숨어있습니다우리 스스로 설정해 놓은 자신의 한계 속에 머물며 놀라운 힘과 능력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그 잠재력을 인식하지 못하고 꿈을 사냥하기를 회피하는 게으른 사자. 어디든 갈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기회의 초원 한 복판에서도 자신이 누운 자리를 벗어나지 못하는 그 사자는 우리의 회복하지 못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아, 망가진 자존감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시선, 환경,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지는 무력감, 용서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증오심을 이제는 주님 앞에 내려놓고 우리 안에 숨어있는 하나님의 잠재력으로 새롭게 일어서십시오.

우리의 옛사람은 이미 십자가에 못 박혔음을 선포하십시오.나의 힘과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잠재력으로, 때를 기다리며 정진하는 인내심으로, 삶의 놀라운 비전을 이루길 소망합니다.

~~~~~~~~~~~~~~~~~~~~~~~~~~~~~~~~~~~~~~~~~~~~~~~~~~~~~~~~~~~~

희망은

호흡이 몸에 필수 불가결하듯 희망은 영혼에 필수 불가결하다.

희망은 우리에게 생기를 불어넣는다.

희망은 우리에게 힘을 주고, 아침마다 우리를 깨우며,

하루를 살아갈 원동력이 되어준다.

 

- 존 클레이풀의 희망중에서 -


오늘 우리의 희망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희망의 증거는 무엇입니까?

비록 지금 우리가 가진 것으로는 이룰 수 없는 꿈이라 할지라도

하나님 안에 그 꿈을 둘 때, 우리는 더 높은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오직 주님께 희망을 두고, 주님만이 그 희망의 증거가 되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꿈을 꾸고 그의 영광을 위해 그 꿈을 이루어

가십시오.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우리 안의 가능성을 주님이 사용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빛의 능력 - 생명의 삶 플러스 -

어느 백화점 영업부에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조사하기 위해 간단한 실험을 했습니다. 먼저 열 평 넓이 두 개의 쇼윈도 위에 동일한 시금치 100단을 준비한 후, A 코너 위에는 100촉짜리 전구 10개를, B 코너 위에는 100촉짜리 전구 6개를 켜 두었습니다. 그리고 3시간 후 각각의 코너에서 판매 실적을 조사했습니다. 실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예상대로 100촉짜리 전구 10개를 켜놓아 훨씬 밝아 보이는 A 코너 쪽의 시금치가 더 많이 팔렸습니다. 이후부터 백화점에는 상품을 진열할 때 조명을 더욱 밝게 해서 판매 촉진의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빛은 상품 판매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이 확신이 없이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은 매사에 부정적이며 어떤 일이든 쉽게 포기합니다. 반대로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은 매사에 활기차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입니다. 고난과 어려움이 찾아와도 소망을 잃지 않으며 기쁨과 감사를 결코, 빼앗기지 않습니다. 이는 삶을 밝게 하는 참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광채가 그 사람 안에서 환히 비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의 보은(報恩)

기찻길이 지나가는 작은 시골에서 한 농부가 열심히 밭을 일구고 있었습니다. 일하던 농부는 해도 뜨겁고 허기도 져서 식사하고 잠시 쉴 생각으로 그늘에 앉아 도시락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평소 보지 못하던 개 한 마리가 달려와 농부를 향해 맹렬히 짖어댔습니다. 배가 고픈가 싶어 음식을 조금 던져주었지만

거들떠보지도 않고 계속 짖기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의아해하던 농부가 자세히 보니 개는 기찻길 한쪽과 농부를 번갈아 보며 짖어대었습니다.

"기찻길 저쪽에 뭐가 있는 거니?"

호기심이 생긴 농부가 기찻길 쪽으로 다가가자 개는 농부를 안내하듯이 앞장서서 뛰었습니다. 개를 따라간 농부는 깜짝 놀랐습니다. 한 소녀가 철로에 발이 끼어 움직이지 못하고 있었고, 멀리서 기차 소리가 들렸습니다.

농부는 서둘러 소녀를 도와 발을 빼주었습니다. 소녀의 발에 상처가 조금 남긴 했지만, 다행히 기차가 가까이 오기 전에 피할 수 있었습니다.

너희 집 개가 똑똑해서 정말 다행이구나. 이 개가 아니었으면 정말 큰일 날 뻔했다. 그러자 소녀가 농부에게 말했습니다. 우리 집 개가 아니라 조금 전에 처음 봤어요. 굶주린 것 같아서, 가지고 있던 빵과 물을 나누어 주었더니 계속 따라오고 있었어요. 덕분에 살았네요. 정말 고마운 개예요.

동물들의 사랑에는 계산이 없기에 배울 것이 있습니다때로는 빵 한 조각처럼 작은 사랑이라도 그 안에 진심이 담겨 있으면 동물들은 은혜를 갚기 위해 자신의 목숨도 마다하지 않습니다세상에는 개보다 못한 인간들이 너무 많습니다. 은혜를 원수로 갚는 사람도 있는데 그 또한 인간입니다.

부디 짐승보다 못한 인간이 없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시편 511)


●인생의 문턱에서 새벽종소리-

우리 인생은 끊임없는 문턱의 연속이다한편으로는 앞에서 잡아끌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뒷덜미를 놓지 않는다. 우리는 궁금하다 앞날이 어떻게 될까거기에 가려면 무엇을 버려야 할까? 우리는 떨리는 마음으로 거울 앞에 앉는다.

- 켄 가이어의 영혼의 창’ -

삶의 중요한 순간 우리는 늘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리고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우리는 선택의 결과를 두고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우리가 의지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지혜와 도우심입니다중요한 선택의 순간 주님 앞에 모든 상황과 여건을 내려놓고 늘 승리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구하십시오.

~~~~~~~~~~~~~~~~~~~~~~~~~~~~~~~~~~~~~~~~~~~~~~~~~~~~~~

왕국의 건설자들 - 짐 엘리엇 -

아버지저를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제가 만난 사람들을 결단하도록 하소서. 외길에 서 있는 이정표가 아니라, 갈래 길의 이정표가 되게 하소서그래서 모두가 제 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확인하고 가던 길을 돌이키게 하소서.

우리의 언어를 통해, 삶을 통해, 아니면 그 모두를 통해서 우리는 십자가 앞에 사람들을 데려와야 할 것입니다십자가에서 그들은 온 우주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주님, 우리를 만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삶이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이 아니라, 깊은 영적 갈망을 불러일으키는 그런 삶이 되게 하소서.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