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원 목사, “한국 선교의 현장의 발자취를 따라”

  • 입력 2023.03.24 09:26
  • 수정 2023.03.24 09:35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순례길

역사에 있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간접적인 지식보다도 직접 역사의 흔적이 있던 땅을 밟고 정리할 수 있다면 좀 더 풍성한 설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목사)가 한국 선교역사의 성지순례를 시작하였다. 지난 10, 아시안미션(AM) 유튜브를 통해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순례길] 예고편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동원 목사는 고난의 한국 역사 속에서 임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발견하고, 한국 선교 역사 속에 새겨진 많은 증인들의 발자국을 따라가며 한국 기독교가 뒤를 돌아보고, 역사를 정리하고 반성하며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하며 선교 역사에 동참하고 있는 후생들에게 남겨주고 싶은 유산으로 이 영상을 제작하였다고 말했다.

제작을 맡은 아시안미션(AM)의 대표 이상준 선교사는 “2년 동안 전국을 방문하며 그 지역에 깃들어 있는 선교적 역사를 이동원 목사님을 통해 들을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영광이라고 말하며 이 자료는 이후 교회, 선교단체, 캠퍼스 단체의 한국 선교 역사 교육 자료로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순례길]은 총 5부작으로1<선교 한국의 출발지, 제물포2<선교 한국의 새로운 희망, 정동> 편이 각각 공개되었고매주 아시안미션(AM) 유튜브를 통해 강화, 철원, 제주편을 순서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제 2화 선교 한국의 새로운 희망, 정동

 

제1화 선교 한국의 출발지, 제물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