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목회기도문

무질서와 혼란한 우주에 생명을 불어넣어 질서를 세우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당신의 최고의 걸작품인 우리를 에덴동산에서 살며, 만물을 다스리고, 섬기고, 그 속에서 성장하도록 복을 주신 하나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립니다.

죄악가운데 썩어져가던 우리를 너무 사랑하셔서 친히 하늘을 버리고 이땅에 가장 낮은자로 오셔서 하늘 복음, 천국복음을 전파하시고 구원의 길, 영생의 길을 가르쳐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만왕의 왕께서 죽음과 흑암과 사망의 권세를 물리치고 당당하게 부활의 영광을 선포하신 그 놀라운 역사 앞에 오늘 이 시간 감사를 드립니다.

 

침묵은 승리의 노래로

고난은 환희로

고요는 천지를 울리는 찬양으로

죽음은 부활로

새로운 세계가 열려

천지는 광채(光彩)로 가득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부활의 주님앞에 마음과 정성과 뜻을 드립니다. 주여 받아주옵서서.

사랑하는 성도들이 이 땅에 살면서 땅에 지배를 받지 않고 하늘의 지배를 받는 천국백성으로 날마다 거듭나게 하시고, 늘 부활의 주님을 붙들고 승리의 찬가를 부르는 주의 자녀되게 하소서.

우리는 나그네 인생입니다. 이땅이 종착역이 아니라 우리의 종착역은 천국인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나그네 인생길, 순례길을 믿음으로 승리하도록 날마다 성령의 능력과 은혜로 덮어주시고 보살펴주옵소서.

말씀의 진리를 믿음으로 살아내는 성숙한 주의 자녀되게 하시고, 혼란과 전쟁과 기근과 바이러스의 질병이 지구촌을 덮는다할지라도 그 속에서 생명의 주님을 붙들고 희망을 만들어내는 부활의 제자들 되기 원합니다.

더러운 탁류에 인생을 던지는 어리석은 성도 없게 하시고 의를 위해 목숨을 던지는 선진들의 믿음을 본받는 후손들 되게 하옵소서.

교회가 세상의 빛이 되게 하시고, 교회가 세상에 희망을 전하는 복음의 전당되게 하시고, 교회가 사명을 붙들고 처절하게 간절하게 살아내는 믿음을 지키도록 도와 주옵소서.

또한 교회의 사명은 전도와 선교임을 잊어버리지 않고, 우리에게 위임하신 놀라운 사명을 끝까지 지켜내는 순결한 주의 신부 되기를 원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최원영목사. 본푸른교회. 본헤럴드대표, 서울신대신학박사 등
최원영목사. 본푸른교회. 본헤럴드대표, 서울신대신학박사 등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