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형(形) 9.11 테러, 진주만 공격,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해, 기도 요청

2023109일 미국 크리스천 헤드라인 뉴스에 “7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이스라엘 전쟁에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대한 특별 보도가 있었다.

기독교 지도자들은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이 이스라엘을 공격하고 있다는 소식에 예루살렘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기도를 요청하며 애초에 그러한 공격이 가능하다는 우려로 반응했다.

월요일 현재 하마스의 공격으로 800명 이상의 이스라엘인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인질로 잡혔으며 20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

이는 1973년 욤 키푸르 전쟁 이후 이스라엘에 대한 가장 파괴적인 공격이었다. 이스라엘 [타임즈] 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30만 명의 예비군을 소집했는데, 이는 197340만 명을 소집한 이후 가장 많은 수치이다.

이스라엘 전쟁 발발에 대해 일곱 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어떻게 반응했는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조엘 로젠버그(Joel Rosenberg), All Israel News All Arab News의 저자이자 편집장

로젠버그는 이것은 이스라엘 형 9/11이다라고 했다 그는 또한 이것은 이스라엘의 진주만공격이다.”라고 언급했다.

물론 첫 번째 목표는 하마스의 공격을 격퇴하고 하마스가 붙잡은 이스라엘 인질을 찾아 해방시키는 이다라고 그는 언급했다. 또한 다음 목표는 하마스를 처벌하고 앞으로 또 다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능력을 무력화시키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이스라엘의 자기 성찰과 정부 조사가 있을 것이다. 이스라엘의 정치, 정보, 군사 지도부는 도대체 어떻게 이런 재앙이 일어나도록 방치했는가? 어제 아침 가자지구와의 국경은 왜 사실상 무방비상태였는가? 어떻게 IDF가 이렇게 대규모이고 유혈이 낭자한 공격이 다가오고 있다는 단서를 포착하지 못했는가?”를 다룰 것이다.

그는 또한 우리가 실수하기를 기다리고 이것이 모두 우리 잘못이라고 확신하는 세상의 분노와 증오를 선동하지 않고 이스라엘이 어떻게 스스로를 보호하고 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겠는가?를 성찰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스라엘에 거주하는 로젠버그는 또한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를 "제거"해야 한다는 소셜 미디어의 제안을 거부했다. 그는 대량 살해는 답이 아니다라고 그는 썼다.“... 가자 지구에는 200만 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살고 있다. 그들도 하마스의 공포정치 하에서 고통 받고 있다고 말했다.

 

2. 브렌트 레더우드(Brent Leatherwood) 남침례교 윤리 및 종교자유위원회 위원장

레드우드는 [Baptist Press]에 대한 논평에서 폭력 장면을 "끔찍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모든 이스라엘이 단지 존재의 권리를 위해 견뎌야 한다는 사실을 극명하게 상기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민간인을 표적으로 삼고 이스라엘의 주권을 위협하는 하마스의 개탄스러운 행위에 대한 규탄은 세계 곳곳에서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쟁의 한가운데에 취약한 삶이 얽혀 있으며 그들에게는 우리의 긴급 기도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동시에 우리는 지금 전 세계 여러 곳에서 악이 진격하고 있으며 더 많은 무고한 생명을 테러에 취약하게 만들겠다고 위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 지도자들은 상황에 관계없이 무방비 상태의 이미지 보유자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극단주의자들과 정권에 맞서고 이를 저지하는 데 있어 명료한 시각을 가져야 한다.”

 

3. 전국 히스패닉 기독교 리더십 컨퍼런스(National Hispanic Christian Leadership Conference) 회장 사무엘 로드리게스(Samuel Rodriguez)

그는 하마스는 새로운 ISIS이며 반드시 막아야 한다!” 그는 말했다 . “우리는 모든 기독교인과 신앙인에게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것을 요청한다. 우리는 미국 정부가 승리의 결과를 확보하고 하마스를 완전히 근절하기 위해 이스라엘이 요구하는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한다고 언급했다.

IDF operations against Hamas, 하마스 무장세력에 대한 IDF(이스라엘 국방군) 작전과 지역
IDF operations against Hamas, 하마스 무장세력에 대한 IDF(이스라엘 국방군) 작전과 지역

4. 프랭클린 그레이엄(Franklin Graham), 사마리아인의 지갑(Samaritan's Purse) 및 빌리 그래함 복음주의 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의 회장 겸 CEO

그는 성경은 시편 122편에서 '예루살렘의 평안을 위하여 기도하라'고 가르치고 있다. 나는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적들로부터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 드린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기도에 동참하기를 요청하고 있다.

 

5. 로버트 J. 파시엔자(Robert J. Pacienza),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에 있는 코랄리지 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코럴리지 미니스트리 회장

파시엔자 대변인은 이스라엘에 대한 폭력적인 공격으로 인해 모든 미국인이 이스라엘 국가와 이 지역 국민을 위해 기도할 긴급 요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이러한 사건은 테러리스트에 의해 자행되었으며 테러리스트 국가인 이란의 지원을 받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이스라엘, 중동 전역, 그리고 전 세계의 민주주의와 원칙에 입각한 자유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했다.

그는 또한 특히 기독교인들은 결과적으로 위협받을 인도주의적 권리와 종교적 자유에 대해 우려해야 한다. 평화와 명예라는 성경적 의무와 정의로운 전쟁의 원칙을 고려할 때, 우리는 부당하게 공격당하는 사람들을 대신하여 목소리를 낼 책임이 있다.”고 했다.

 

6. 남침례신학대학원 총장 알버트 몰러(Albert Mohler)

몰러는 자신의 팟캐스트 The Briefing 에서 이스라엘은 지금 목숨을 걸고 싸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 이스라엘의 존재를 없애려는 주요 행위자들이 있다. 그 목록의 맨 위에는 이란 이슬람 공화국이 있을 것이다. 이란은 전 세계 지역 전체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주요 세력이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테러리스트 개입은 중동을 훨씬 넘어서는 것이다.

“...성경은 우리가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우리는 이스라엘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이는 이스라엘의 존재를 의미하고, 이스라엘의 안전을 의미하며, 이스라엘의 번영을 의미한다말했다.

 

7. 그레그 라우리에(Greg Laurie), 캘리포니아 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저자이자 목사

그는 성경은 우리에게 예루살렘의 평안을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다( 시편 122:6 ). 우리는 그들이 어떤 종류의 평화를 누리기를 기도하고 싶다. 우리는 이 끔찍한 테러가 멈추고 그들이 인질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도하고 싶다. 그리고 우리는 이 전례 없는 전쟁 중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보호의 손길을 주시고, 이란이 지원하는 사악한 테러 조직인 하마스에 단호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하고 싶다.”라고 했다(뉴스제공, 정준모 목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