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능히 막지 못하는 사람들

Esther Yun, Power News USA 칼럼니스트, Silk Wave Mission 후원이사

성경본문 : 에스라5:1-17

[스 5:5] 하나님이 유다 장로들을 돌보셨으므로 그들이 능히 공사를 막지 못하고 이 일을 다리오에게 아뢰고 그 답장이 오기를 기다렸더라.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며 한순간도 놓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계획을 순종하며 이 땅 가운데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돌보십니다. 시편 34장15절에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그들의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라고 말씀하셨듯이 하나님의 섭리가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개입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선지자들을 통해서 성전 건축 공사가 재개하도록 하십니다. 그 반면에 성전건축이 합법적인지 총독 닷드내와 그의 부하들은 다리오 왕에게 보고하여 왕의 답장을 받을 때까지 성전 짓는 일을 막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일을 할 경우에는 어느 누구도 막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십니다. 성전건축이 오랜 세월 동안 중단되었으나 다시 시작하도록 선지자의 입술을 통해서 허락하신 것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멈춤과 시작’이 있으며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자들을 통해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 가운데 임하시고 그의 나라와 의를 위하여 귀하게 쓰임 받는 한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말씀과 기도로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에게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손길’과 ‘돌보시는 눈길’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