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9일 광주 기독교윤리실천운동(대표 안병갑 목사, 강문일 장로)은 양산큰기쁨교회당(차명운 목사)에서 <구조로 본 마가복음> 저자 이영재 목사(광주복음교회)를 초청해서 <마가복음 읽기>를 강좌를 개최했다. 광주 기윤실은 매월 4째주 화요일을 정기강좌일로 결정하고, 성경과 세계관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 |
이영재 목사는 미시간 칼빈대학교에서 신학석사를 취득한 뒤에 귀국해서 목회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마가복음을 연구한 산물을 집필했고, 마태복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목사는 성경본문의 의도를 밝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참석한 광신대학교 신학생들은 좋은 기회라고 강의에 만족을 표했다. 그리고 신학생을 본 이영재 목사는 저술을 증정해서 가난한 신학도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기도 했다.
광주 기윤실 6월 강의는 신동식 목사(기윤실 자발적불편운동 본부장)가 "기독교 세계관과 청년"이라는 주제로 6월 26일(화) 오후 7:00에 큰기쁨 교회당에서 개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광주 기윤실에 헌신한 손길을 통해서 신학생, 대학생 청년들을 기반으로 활기차게 기독교 사회 운동의 기틀이 세워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광주 기윤실은 광주, 전남 일원에서 기독교 사회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성경과 세계관을 근거해서 바른 교회 세움과 문화,사회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