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의 프로세스 Leading(인도하심)_'be Strong'_Prosperous, successful, Helping

• 어떻게 갈 것인가?
미얀마 형제자매들은 더운 나라에서 왔습니다. 지금도 양곤은 한낮에 30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러니 형제자매들에게 한국 겨울은 혹독할 것입니다. 산퉤이(31)형제가 결혼을 하기 위해 어제 미얀마에 갔습니다. 많이 축복해주고 축하해줬습니다. 목사님! 갔다오면 교회서 잔치해요. 그래서 오케이 해줬습니다. 형제자매들은 미얀마 전통 습관대로 새해가 되면 닭죽을 먹습니다. 형제자매들도 신년을 맞이하며 교회 쉼터에서 닭죽을 만들어 나눠먹으며 즐거워했습니다. 

마지막 토요모임이 있는 날, 형제자매들은 모였습니다. 저는 형제자매들에게 오늘 우리가 여호수아가 되보자! 하며 여호수아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 In front of the promised land
사랑하는 형제자매들아! 2023년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약속한 땅이다. 하나님이 보여주신 비전이다. 우리가 오늘밤 2022년에서 2023년으로 크로스(cross)할 것인데 어떻게 가면 좋겠는가?
먼저 'New Leadership'을 겸비하자, 자기 자신에게도 'Self Leadership'을 잘 갖추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오늘밤 두려움, 걱정, 낙담을 모두 요단강에 버려야 한다. 내가 하나님의 종임을 잊지 말자, 내가 하나님의 사람임을 잊지 말자. 자신의 생각에 속지 말자 ( I can't, No) . 오늘밤 하나님이 도우신다( I can, Yes)로 생각을 전환하자. 그러면 우리 앞에 약속의 땅은 더 선명해 질것이다.

• God's Plan
하나님이 우리를 향한 계획이 있다. 먼저는 Leading(인도하심)이다. 한 형제가 한국에 와서 예수님을 처음듣고 기도가 하고 싶어졌다. 그렇지만 어떻게 기도할지 몰라 목사님에게 물었다.
목사님! 어떻게 기도해요? 그래서 목사님이 이렇게 가르쳐 주었다. 아주 간단히..." 하나님! 저는 아무것도 몰라요. 하나님! 인도해주세요!" 그렇게만 기도해라 알려줬더니, 형제는 매일 그렇게 기도했다. 하나님이 그 기도 들으시고 공장에서 최고로 인도해주셔서 최고의 월급도 받고, 교회에선 집사까지 되었다. 하나님이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오늘도 우리에게 말씀하신다."You are not alone!" , "I will fight for you!"
얼마나 힘이 되는가? 두주먹을 불끈쥐자! 나같은 사람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이것이 하나님의 마음이다. 힘내야 되지 않겠는가?

•God's Request
하나님이 여호수아에게 무장시키신 것처럼 우리에게 오늘밤 말씀하신다. 먼저 'be Strong'이다.
영적, 정신적, 육체적으로 한단계 올라가자! 강하게 만들고 싶어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강해져 모든 유혹 능히 이겨내자! 그리고 우리 남자답게 'be courageous!' 하자! 용기있는 사람들이 되자! 4시간 버스타고 전철타고 교회 오는 용기를 보면 목사님 눈물난다. 그런 용기로 계속가자 하나님이 기적을 만드실 것이다. 끝으로 성경을 가까이 하자. 성경을 가까이 하면 하나님도 가까이 하실 것이다. 하나님을 가까이함이 가장 복이다.

•God's Blessing 
2023년 하나님의 루트를 따라가면 반드시 Prosperous, successful, Helping은 따라 온다. 한번 기적의 주인공들이 되보자. 
기도제목 세 가지를 적어라. 그리고 계속 기도를 하자. 하나님이 반드시 응답해 주실 것이다.

•We shall overcome 
우리는 Spiritual Song < We shall overcome >을 힘차게 부르며 서로가 격려하며 파이팅을 외쳤습니다.  2023를 향해 형제자매들은 여호수아로 약속의 땅을 향해 주님 손 굳게잡고 행진할 것입니다. 저도 그 행진의 대열에서 갈렙이 되어 줄 것입니다. 함께 기도많이 헤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