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세대를 이어가는 크리스천 자녀 양육 지침서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신앙의 성공적인 세대 계승을 위한 손주 신앙 교육을 위해 인생 3막을 살아가는 기독 조부모의 역할은 무엇일까!

손주에게 올바른 믿음을 물려주고 그들을 축복해 주는 성경적 손주 양육은 조부모에게는 큰 기쁨인 동시에 영광이며. 손주에게는 가장 귀한 유산이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 , 성경적인 손주 양육인가?

성경적인 손주 양육은 사랑하는 우리의 자녀가 신앙을 잃어버리지 않고 하나님을 섬기며 복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조부모가 이 땅에서 실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임무이기 때문이다.

이 책 <성경적인 손주교육>요셉과 나오미, 로이스처럼 손주를 신앙적으로 양육했던 성경의 대표적인 인물들의 예를 통해 조부모가 믿는 하나님을 가르치고 전해준다. 그리고 손주에게 신앙을 가르쳐 주는 데는 조부모의 사회적인 지위나 경제력, 학력이 문제가 되지 않으며, 손주들의 신앙에 관심이 있고 그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최우선이라 말하고 있다. 또한 조부모가 먼저 신앙적으로 바로 서야 하며 가정과 교회에서 신앙의 중심이 되어야 하고 조부모들이 가정과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함을 요구하고 있다.

 

신앙을 계승하고 믿음의 명문가를 이어 가는 일곱 단어!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22:6)

하나님께서는 기독 조부모를 향해 세상의 길을 따르지도, 후대에게 가르쳐주지도 말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는 후손에게 오직 믿음을 물려주기를 원하신다. 조부모가 후손들에게 무엇을 물려주느냐에 따라 후손의 삶의 방향과 신앙생활이 달라진다. 따라서 세상의 것이 아니라 하늘의 것, 믿음의 유산을 물려주어야 한다.

 

신앙의 계승을 이어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일곱 단어는 다음과 같다.

 

  • 책 속에서

자녀 축복은 하나님의 명령이다.

하나님께서는 손주를 키우는 조부모에게 가정의 제사장 역할을 감당하기를 원하시며, 그들을 통해 손주들에게 축복하기를 원하신다. 손주들의 이름을 불러가며 축복해 줄 때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들어 주신다. 사랑이 담긴 조부모의 축복 기도는 손주들의 신앙에 훌륭한 밑거름이 되며 조부모의 축복을 받으며 자라는 아이들은 결코 하나님을 잊어버리거나 떠나지 않게 된다. 조부모가 손주를 위해 축복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다.

자녀를 양육할 때 축복의 언어는 큰 힘을 발휘한다. 언어의 축복과 더불어 축복의 메시지가 행동으로 나타날 때 자녀들의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장신근은 통전적 신앙과 생애주기별 기독교 교육에서 조부모가 손자녀를 위하여 드리는 축복 기도는 매우 중요한 신앙적,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손자녀들은 조부모의 애정어린 축복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어려움을 극복해 낼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게 된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조부모가 손주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손주의 신앙에 큰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자녀에게 축복해 주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믿고 마음을 담아 후손에게 축복해 줘야 한다. 손주에게 축복 기도를 한다는 것은 조부모에게 주어진 임무인 동시에 축복이고 특권이다.

 

P.O.W.E.R! : 믿음의 명문 가문으로 불리는 가문의 신앙생활의 비밀 5가지

첫째, 기도(Prayer)이다. 그들은 어려움을 당할수록 더욱 기도에 힘을 썼다. 그들은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다.

둘째, 순종(Obedience)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고, 부모의 신앙교육에 순종하며 살았다.

셋째, 예배(Worship)이다. 그들은 무엇보다 예배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주일에는 예배를 드리는 것 외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철저하게 주일을 지켰다.

넷째, 교육(Education)이다.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위해 교회 부설로 학교를 설립하였다. 학교에서는 신학문과 함께 기독교 신앙교육을 병행했다.

다섯째, 기록(Record)이다. 그들은 교회의 역사를 상세하게 기록하여 후손에게 물려주고 있다. 자서전이나 일기를 통해 자신들의 신앙을 후손에게 전해주기도 한다.

위의 책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구매 가능
위의 책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구매 가능

 

  • 차례

프롤로그

1부 조부모는 누구인가

01. 한국의 교회와 조부모의 권위가 무너지고 있다.

02. 조부모는 축복의 통로이다. 03. 조부모는 기도하는 사람이다.

04. 조부모는 믿음의 조상이다.

05. 다윗을 준비하시는 하나님

2부 조부모는 손주 신앙의 스승이다

01. 신앙교육의 골든타임을 지켜라 02. 조부모는 스승이다

03. 조부모의 조건과 손주 신앙교육의 12가지 유익

04. 대를 이어 신앙을 전하라 05. 반복해서 가르쳐라

06. 모든 사람을 가르쳐라 07. 질문에 대답하라

3부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01. 하나님만 예배하라 02..순종이 제사보다 낫다

03. 진정한 회개를 하라 04. 생명을 살리는 헌신을 하라

05. 믿음의 역사를 잊지 말라

06. 부지런히 배우고 가르쳐라 07. 쉬지 말고 기도하라

4부 성공적인 손주 신앙교육을 위한 핵심 4가지

01. 조부모가 행복해야 한다 02. 젊은 부모가 행복해야 한다

03. 손주가 행복해야 한다 04. 3대가 행복해야 한다

에필로그 / 부록

 

- 저자 소개 -

"조부모는 축복의 통로"라고 강조하는 전영철 작가와 그의 손녀
"조부모는 축복의 통로"라고 강조하는 전영철 작가와 그의 손녀

전영철 : 격대교육 연구소장 / 조부모학교장

격대교육 연구소장이자 조부모학교장이다. 영남대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공군 항공 과학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관을 지냈다. 대구 MBC에서 15년을 근무하고 김제에 있는 대학에서 방송 관련 강의를 12년 진행하였다. 저자는 퇴직 후 부모에게 이어받은 신앙을 바탕으로 믿음으로 두 가지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하나는 대한민국 기독교의 역사를 미래 세대에게 잘 전해주고 계승시키기 위해 100년이 넘는 교회를 찾아다니며 기록으로 남기고 있다. 또 하나는 크리스천의 조부모의 바람직한 손주 교육을 위해 성경적인 교육방법을 개발하는 일이며 이를 위해 조부모학교를 운영하고 조부모의 올바른 육아 참여 방법과 일하는 부모를 위한 육아 문제 해결이 성경에 답이 있고 길이 있음을 방송 활동과 강의를 통해 설파하고 있다.

저서로는 믿음, 그 위대한 유산을 찾아서·1』 『믿음, 그 위대한 유산을 찾아서·2를 비롯하여 새만금방조제공사와 관련한 ! 새만금과 격대교육과 관련한 격대교육이 오바마를 만들었다초보할배의 8년 육아일기가 있다.

저서

1. 믿음, 그 위대한 유산을 찾아서 1.2

2. 3대가 행복한 동행 격대교육

3. 초보할배의 8년 육아일기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