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서양 수심 4000m 아래로 1912년 침몰한 대형 여객선 타이타닉호를 보러 갔던 심해 관광 잠수정 "타이탄"이 자취를 감추고 말았습니다. 탑승자들은 억만장자들이나 재벌들이었습니다.
 
 이 같은 "목숨 건 관광"은 비용까지 비싸지만, 평범한 취미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상위 갑부 사이에서는 이 같은 극한 관광 붐이 있습니다. 이런 대표적인 극한 관광으로는 우주 무중력 체험도 있습니다. 우주 무중력 체험은 10분 안팎에 5억원 정도가 드는데, 각국 부호 수천명이 예약 대기 중입니다.
 
 또 지구 상공 400km에 있는 국제 우주 정거장 방문 상품은 1인당 6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명품과 최고급 집, 차 등 모든 것을 소유한 최상위 부자들 사이에서 누가 더 희소하고 특별한 경험을 했는지가 차별화 요인인데, 이런 여행이 그 수요를 충족시켜준다고 합니다 (조선, 2023.6.22).
 
 이런 현상은 대중문화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자극"이 아니고는 이제 사람들은 웬만한 자극에는 꿈쩍도 하지 않는 강철심장과 강철뇌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대중음악 평론가들은 이 시대는 고자극 콘텐츠의 시대가 되었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국민,2023.5.24).
 
 이러한 현상은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워 올수록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인간은 본래 모든 신비체험의 극치인 하나님을 체험하면서 살도록 창조된 존재였습니다(창1:27). 하나님은 인간이라는 기계를 하나님을 연료로 태워서 살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마귀와 동맹하여 하나님께 반역하고 하나님을 떠난 이후 인간은 이런 신비 체험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인간들은 모조품을 갖고 이러한 신비를 체험하고 살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과 내일의 인간의 타락한 삶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세상을 사랑하사 진정한 신비체험을 할 수 있는 신비의 인물인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예수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리스도,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으로 우리 인상 모든 문제가 처리되고 해답을 얻습니다.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능력이 됩니다. 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으로 깊이 뿌리내리기를 기원합니다.
 
 기독교는 이성으로 이해할 수 없는 비밀과 신비입니다. 기독교의 비밀은 경건의 비밀입니다. 또 이 경건의 비밀은 이 세상 사람들의 모든 비밀을 능가합니다. 그리고 이 경건의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예수 그리스도와 접촉 시에 미칠 것 같은 신비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수 그리스도 체험이 없는 인간은 끝없는 극한 체험이나 고자극 시대로 살아갈 것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사도행전 16:31)

임덕규 목사(충성교회)
임덕규 목사(충성교회)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