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2자녀를 향한 야곱의 축복기도(창49:28)

◐본문: 창세기 49:28

“이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였으니 곧 그들 각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


야곱은 임종을 앞두고 12아들을 축복합니다. 부모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자녀들을 기도로 축복하는 일입니다.

예수님이 육신으로 오셔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모든 죄를 씻어주셨다는 사실을 믿는 자녀들은 모두다 영적인 제사장입니다. 제사장의 사명은 축복하는 것입니다. 제사장은 3가지 사명을 위임 받았습니다. 첫째는 백성들을 위해 대신 기도하는 일이고, 둘째는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는 일이고, 셋째는 축복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제사장의 사명을 감당할 아론과 그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기도로 축복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시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민6:24-27).

부모는 가정의 영적인 제사장입니다. 자녀들을 위해 기도로 축복하는 것은 부모에게 주신 특권이며 의무이며 사명입니다. 그러면 야곱은 어떻게 자녀들을 축복했을까요?

첫째, 아버지의 권위를 가지고 축복합니다.

당신은 가정에서 아버지로서 어머니로서 영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지요. 특히 현대는 가정에서 아버지의 자리가 점점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돈만 벌어다 주는 기계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아버지의 역할인 권위가 실종되었습니다. 아버지의 영적인 권위가 무너지면, 가정에서 자녀들이 방황합니다. 아버지는 가정에서 건강한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아버지의 말이 통하는 가정이 행복한 가정입니다.

믿음의 족장 야곱은 어떤가요? “야곱이 그 아들들을 불러 이르되 너희는 모이라. 너희는 모여 들으라 야곱의 아들들아 너희 아비 이스라엘에게 들을지어다”(창49:1,2).

야곱은 임종을 남겨두고 자녀를 축복하는데 모든 자녀들을 불러놓고 아버지의 권위를 가지고 축복합니다. 그런데 아버지 이삭의 축복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삭은 장자에게만 축복했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모든 자녀들에게 축복합니다. 야곱은 마지막 남겨진 시간을 아비의 권위를 가지고 축복 기도로 자녀들을 가르쳤습니다.

자녀들을 가르칠때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기도로 축복하는 것보다 탁월한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기도하는 아버지는 영적 권위가 있습니다. 기도하는 아버지는 말에 하늘의 권세가 있습니다. 자녀들을 향한 내 언어가 사방으로 의미없이 흩어지고 있는지, 자녀들의 마음에 심겨지는지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영적 권위를 잃어버린 아버지의 말은 자녀들의 인생에 영향력을 주지 못합니다. 겸손하게 무릎을 끊고 기도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회복하십시오. 그러면 자연스럽게 가정에서 영적인 권위를 회복하게 될것입니다. 영적권위를 가지고 기도로 축복할때 자녀들의 삶에 깊이 스며들게 됩니다. 

둘째,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습니다.

“...그들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28절). 야곱의 축복대로 12아들은 각 사람의 분량대로 복을 받았습니다.

르우벤은 장자권을 상실했습니다. 아비의 하체를 범했기 때문입니다. 시므온과 레위는 할례를 하게하고 잔인하게 살해했습니다. 유다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고 축복을 받았습니다. 유다지파는 형제들의 주가 되었습니다. 남유다의 왕권을 차지했고, 유다지파를 통해서 예수님이 탄생했습니다.

요셉에게 장자권이 넘어갔습니다. 요셉은 두 지파를 받았습니다.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곁에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창49:22). 히브리기자는 말씀합니다. “믿음으로 야곱은 죽을 때에 요셉의 각 아들을 축복”하였다고 했습니다. 야곱은 축복할 때 믿음으로 축복했습니다. 야곱이 축복할 때 각 사람의 달란트를 따라서 축복을 하였습니다.

부모는 기도하면서 내 자녀에게 주신 하나님의 달란트가 무엇인가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도로 축복해야 합니다. 자녀는 하나님이 주신 기업입니다. 기업을 하나님 나라에 축복의 도구로 쓰임받기를 원한다면 아버지는 자녀들에게 기도로 축복하는 능력을 계발해야 합니다.

당신의 자녀들을 놓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어떤 믿음의 언어로 축복할 것인가를 써보십시오. 그리고 머리에 손을 얹어 놓고 간절하게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셋째, 주를 신뢰함으로 기도로 축복하였습니다.

야곱은 복을 빌 때에 주님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복을 빌었습니다. 주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후손들이 믿음대로 그렇게 되기를 희망하며 기도로 축복했습니다.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할 때에 주의 능력을 의심하지 마십시오. 여호와는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자녀들에게 말씀을 통해서 믿음으로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믿음의 기도가 자녀들에게 거룩한 씨가 되어 자라게 될 것입니다.

 

[적용]

(1)자녀들 머리에 손을 얹어 놓고 간절하게 기도로 축복하십시오.

(2)아버지로서 영적인 권위를 회복하십시오.

[기도]

영원전부터 영원까지 섭리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아버지로서 영적 권위를 회복할 수 도록 믿음의 사람, 말씀의 사람, 기도의 사람으로 다시 강건하게 세워주시옵소서. 또한 하나님이 기업으로 주신 자녀들을 믿음으로 축복한 부모가 되기를 원합니다. 성경의 놀라운 언어에 지배를 받는 믿음의 부모가 되기를 원합니다. 성령님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