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광주리 비즈니스 미션 수요 사역예배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본푸른교회 예배당과 카페에서 진행되고 있다. 12광주리는 본헤럴드 대표 최원영목사가 설립한 기독실업인들의 거룩한 예배 모임이다.
12광주리 사역예배, 1부는 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사명보다 일보다 먼저다. 우리의 텅 빈 영적, 정서적 공간을 채우는 길은 예배다. 예배는 하나님과 만남의 시간이고,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축복의 시간이다. 2부는 특강이다. 12광주리 회원들은 각 분야 전문가다. 회원들이 특강 강사다. 회원들의 삶의 이야기와 전문분야를 함께 듣고 서로 이해하며 배워가는 시간이다. 3부는 회원들 소개 및 자사 제품 및 회사 IR을 설명하며 회원들의 소중한 일정을 함께 소개하며 기도한다. 열두광주리의 핵심은 하나님이 주인이고, 회원들 하나하나가 주인이다. 서로 기도하며, 마켓팅을 돕고 구체적으로 협력한다. 또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 기업가들이 애국하는 길은 믿음으로 시장을 개척하여 불로오션(blue ocean)을 열어가는 것이다. 시장 개척은 쉬운일이 아니다. 그러나 함께 협력하면 가능하다.
12광주리가 지향하는 교회관은 일터가 교회이고, 사역지이고, 목장이고, 선교와 사명의 장이다. 12광주리의 신학적 지향점은 교회는 거룩하고 일터는 세속적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서 일터나 교회나 다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구체적으로 세워가는 거룩한 장이다. 교회 중심의 신학의 개념을 교회에서 일터로 확장시켰다. 기업대표는 일터로 부르심을 받은 사역자다. 대표는 반드시 일터를 성장시켜야할 책임이 주어졌다. 대표는 직원들에게 안정된 좋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사명이다.
이런 신학적 개념하에 12광주리 사역은 매주 쉼없이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12광주리는 기업가들에게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하는 꿈을 심어준다. 비전없이는 한발자국도 미래를 열어갈 수 없기 때문이다. 기업가들에게 국내 및 북미금융시장에 회사 상장을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회사를 그 시스템에 맞게 만들어 가도록 전문가들이 도움을 주고 있다.
12광주리 초창기 멤버인 피앤비마케팅 김화성 대표는 마켓팅 분야에 독보적인 이력을 쌓은 회사다. 김대표는 다른 모든 분야에는 자격증이 있는데 AI분야에는 국제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자격증 제도가 없다는 것에 착안하여 “AI 테스트(자격증)”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툴을 만들었다.
김 대표는“글로벌 AI 자격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토익토플을 뛰어넘을 것”을 예측 가능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설명회에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앤비마켓팅 김화성 대표는 벤처투자(VC) 전문가와 투자자들을 모시고 9.5(목), 성수메사에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피앤비마켓팅의 주 투자자인 하임벤처투자 박대성 대표는 “AI 테스트(자격증)”을 제공하는 사업 아이템은 투자자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하임벤처투자는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최근 2-3년간 300억 이상을 스타트업에 투자한 중형 벤처투자 회사이다.
금번 피앤비마케팅 투자 설명회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1부 : AI 메가트랜드와 새로운 기회 (AI 시장 현황 및 투자 트랜드)
●2부 : AI 시대 벤처기업의 또 다른 기회 북미시장 (북미시장 상장 현황과 전망)
●3부 : AI시대 가장 유망한 AI 자격증 및 AI 인증센터 (피앤비마케팅 AI 신규비즈니스)
●4부 : 질의 응답
●일시 : 2024년 09월 05월 19:00 ~ 21:00
●장소: 성수메사_성수일로 8길 5 (서울숲 V1 TOWER A동 697호
●신청: AI 혁신 : 미래를 만드는 투자기회 인싸이트 (dbfactor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