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학교 국방스마트장비과는 고등학교 졸업생과 청년들에게 기술 부사관 및 다양한 군 관련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국방스마트장비과 졸업생들은 수도권에서 기술 부사관으로 근무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주거와 생계 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부사관 진출은 장교, 군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주는 길이기도 하다. 초급 간부인 하사의 연간 수입은 약 4,900만 원에 이르며, 독신자 아파트 제공 및 군 병원 무상 진료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학과는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강화한다. 졸업생들은 미국의 록히드 마틴, 보잉 등 글로벌 방산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의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방산 기업에서의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건설 중장비 산업 등으로 진로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다.
●높은 취업률과 탄탄한 지원 시스템
여주대학교 국방스마트장비과는 95%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군 장학금과 국가장학금을 통해 학비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한, 기숙사와 편리한 교통 시스템을 갖추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졸업생들은 장교 및 부사관으로 꾸준히 배출되고 있다. 20학번 졸업생 중 3명이 3사관학교에 진학했으며, 31명이 부사관으로 진출했다. 이후 학번에서도 장교와 부사관으로의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SM그룹 장학금 및 학업과 일 병행 지원
여주대학교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전학생들에게 재단인 SM그룹에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고, 공부와 일을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쿠팡, 이마트, 신세계 물류센터 등과 가깝고, 물류센터 셔틀버스가 정기적으로 다녀 통근이 편리하다. 이런 환경은 학생들이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현대 기술과 자격증 취득 지원
학생들은 국방스마트장비과에 입학하면 중장비 운전 기능사, 정보처리 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를 얻으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졸업 후 군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기업 취업도 용이하다. 군 복무와 민간 경력을 모두 아우르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국가와 개인의 미래를 위한 최적의 선택
여주대학교 국방스마트장비과는 국가 안보에 기여하며 개인의 안정적인 삶을 동시에 설계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군 관련 직업을 목표로 하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이고 안정적인 선택지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담 문의》_ 장홍현 소장(010-2547-7831)
"여주대학교 국방스마트장비과는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