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홍현 긍정코칭연구소 소장]생각의 파트너를 바꾸자, 여수새순교회, 말씀 회복 세미나 열려

  • 입력 2025.03.06 14:33
  • 수정 2025.03.06 15:12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새순교회에서 3개 교회가 연합하여 ‘생각의 파트너를 바꾸자 - 말씀 회복’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성경이 우리의 삶에서 차지하는 역할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하였다.

 

말씀의 중요성

말씀은 하나님과의 만남이자 우리의 삶을 인도하는 나침반과 같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소통하고,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말씀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통로이자,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말씀을 읽어야 하는 이유

디모데후서 3장 16-17절에서는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고 있다. 또한, 히브리서 4장 12절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라고 강조한다. 즉, 말씀은 단순한 텍스트가 아니라,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하루 3장, 1년 1독의 실천

하루 세 끼 밥을 먹듯이 영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성경을 매일 성경 말씀을 읽고 묵상해야 한다. 성경은 구약 929장, 신약 260장으로 총 1,189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 3~4장씩 꾸준히 읽으면 충분히 1년 안에 1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삶에 적용할 수 있다.

말씀을 읽을 때 받는 복

성경은 우리에게 다양한 축복을 약속하고 있다.

1. 형통의 복

여호수아 1장 8절과 시편 1장 1-3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지켜 행할 때 우리의 길이 평탄하고 형통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2. 장수와 건강의 복

잠언 3장 1-2절과 4장 20-22절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면 장수와 건강의 복이 임한다고 전한다.

3. 지혜의 복

마태복음 7장 24절과 디모데후서 3장 16-17절에서는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가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말한다.

 

가정을 거룩한 땅으로 만드는 가정 예배

출애굽기 3장 5절에서는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우리의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에서도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야 함을 의미한다. 가정 예배는 말씀 회복의 중요한 시작점이 된다.


가정 예배 실천 방법

- 사회자인 자녀가 시작 기도를 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구한다.

- 가족 구성원이 돌아가며 성경을 봉독한다.

(시편부터 잠언, 전도서 순으로 3회 반복 후 신약-구약 순으로 진행 추천)

- 하루 동안 감사했던 세 가지를 나누며 소통한다.(부정적인 것은 내려놓는 시간임)

- 사회자인 자녀가 기도한다.(감사로 나눴던 기도제목 한 두가지 포함)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아이들이 중심이 된 예배는 아이들이 예배를 인도합니다.

https://m.cgntv.net/player/news.cgn?v=143196

가정 예배는 단순한 의식이 아니라, 하나님과 가족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된다. 이를 꾸준히 실천하면 영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깊이 나눌 수 있다.

 

○소그룹에서도 가정예배의 원리 적용

소그룹에서도 가정 예배의 원리를 적용하여 말씀을 묵상하고 감사 나눔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교제를 할 수 있다.

서로의 삶을 먼저 ‘3감사’로 나누며 시작한다.

말씀을 중심으로 삶을 나누며 영적으로 성장한다.

기도와 말씀으로 위로와 격려를 주고받는다.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실제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말씀을 더욱 가까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가정과 소그룹에서 말씀을 회복하는 실천이 지속될 때,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긍정파워코칭연구소 장홍현 소장

장홍현 소장은 청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세워가는 일을 돕고 있으며(비전코칭, 진로취업코칭), 청년비전센터 세우기, 가정예배 세우기(매13: 매일 1장의 말씀을 읽고 3감사 나눔), 불면증와 우울증 등의 치유회복 사역, 국방부 장병인성교육, 신입사원의 역할과 마인드셋, 직장예절, 셀프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스킬, 은퇴 이후의 재취업 등의 기업강의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