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인도자 세미나

  • 입력 2025.06.17 10:36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영성을 넘어 공공의 영성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을 배우는 인도자 세미나

우리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특별히 대한민국을 사는 그리스도인에게 성경적 가치와 우리들의 믿음이 세상에서 빛이 되고 유익을 주는 삶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한다.

시대적 아픔과 문제를 냉철히 판단하는 깨어있는 지성과 우는 자들로 함께 우는 따스한 가슴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뜻이 이 땅에서 열매 맺도록 하는 명령 앞에 우리는 서 있다.

바로 이때 의미 있는 성경공부 세미나가 있어 소개해 본다. 이 교재는 개인의 영성 너머 공동체의 영성 그리고 영성의 공공성을 통해 건물의 교회가 아닌 우리의 삶의 모든 터전이 교회됨을 깨우치고 있다.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 조성돈 교수)와 굿미션네트워크(회장 한기양)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세상사)] 인도자 세미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많은 교회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아래는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인도자 세미나 초대의 글 전문이다.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세상사)] 신앙공동체 성경 공부는 교회와 성도들이 이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의 가치를 어떻게 이해하고 실천할 바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훈련하는 신앙공동체 훈련교재로 2013년부터 개발되어 지금까지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 책임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어떻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치 있는 삶을 사는 것인지에 대한 가르침과 배움이 없었습니다.

이 세상 속에서 일어나는 많은 문제와 일들에 대해서 경험하고 살아가고 있지만, 과연 그것이 그리스도인다운 것인지 어떻게 판단하고 적용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것입니다. (서문중)]

 

I. 하나님 나라와 교회

1과 한국 사회 속의 교회 / 2과 시민 사회 속의 교회

3과 사회 속의 그리스도인 / 4과 하나님 나라와 교회

 

II. 하나님 나라의 삶

5과 정의와 사랑 – 다문화 / 6과 공동선과 참여 - 정치

7과 포용과 기회 – 경제 / 8과 창조와 질서 - 생태

 

III.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

9과 공동체의 삶 – 시민정치 / 10과 생명과 위로 - 자살

11과 소명과 책임 – 직업 / 12과 새 하늘과 새 땅 – 가치 있는 삶

 

이번 세미나는 좋은이웃 콜로키움과 함께 현장에서 진행되며 저자 [조성돈 교수, 정재영교 수, 장진원 목사] 직강으로 교재와 최신 강의 자료를 제공하며, 청소년용 교재[김주선 목사]특강으로 진행됩니다.

변화하는 시대와 한국교회의 현실 속에서 이번 [세상사 세미나]를 통해 하나님 나라와 신앙공동체의 회복을 위한 자리에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