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예즈덤 말씀사경회, 과천소망교회 로고스홀에서 열려

  • 입력 2025.08.26 10:40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예즈덤 말씀사경회가 오는 8월 29일 과천소망교회(담임 장현승 목사)에서 열린다. 이번 예즈덤 말씀사경회는 요한복음 10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장현승 목사는 초대의 말을 통해 “요한복음 10장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양의 문'과 '선한 목자'로 계시하시는 깊은 의미가 담긴 말씀입니다. 이번 사경회를 통해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을 더 깊이 알아가며, 풍성한 생명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요한복음 10장은 선한 목자와 양의 관계를 말하며 예수님의 제자는 목자의 음성을 듣고 에스겔 34장의 악하고 이기적인 목자들에 대비한 자발적 희생의 목자로 그려진다.

예즈덤말씀사경회는 1인 설교자나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식 세미나가 아니라, 3인 이상 다수의 말씀섬김이들이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과 함께 미리토크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리토크 방식이란 말씀을 대하는 4단계 방식으로 1) 말씀 본체(미크라) : 온몸으로 말씀을 읽고 듣고 받아들임 2) 말씀 자체(리쉬마) : 말씀이 나에게 질문하고 내가 대답함 3) 말씀 전체(토다) : 말씀의 본질을 찾아 진리를 발견함 4) 말씀 일체(크리스토) : 예수와 인격적으로 만나기 위해 예수님의 영을 받아들임의 과정을 의미한다. 이렇게 미리토크의 전 과정을 거치면 진리 안에서 자유와 기쁨을 누리며 자기는 죽고 예수가 사는 삶을 살게 되는 것이다.

예즈덤말씀사경회는 행복한밥상으로 마무리된다. 광야의 식탁을 모범 삼아 행복말씀밥상과 함께 대화를 통한 교제도 말씀사경회의 한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과천소망교회는 예즈덤 말씀사경회와 행복한말씀밥상을 지금까지 섬겨오고 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