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 1년 반은 걸린다는 것이 미국 최고 백신전문가의 발표이다.
최소한 1년 반은 걸린다는 것이 미국 최고 백신전문가의 발표이다.

첫째, 눈/코/입을 사수하라!

폐렴바이러스인 코로나19는 피부로 직접 감염될 가능성과 공기 감염을 통해 전염될 가능성은 매우 매우 낮다. 하지만 손과 의복과 눈코입을 통해 감염될 가능성이 높고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면 면역세포 등이 작동하여 이를 죽인다. 그래서 건강한 사람은 노출되어도 안걸린다. 

키포인트는 손과 피부로 눈/코/입을 만지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1시간에 눈코입을 30회나 만진다고 하니 쉬운 일이 아닌다. 그래서 다음 몇가지를 준수해야 한다.

▶ 손으로 외부물질을 만지면 절때 손을 씻기 전에 눈코입을 만지지 마라.(가능한 25도 이상 물로 20초 이상 세척)

▶ 환자 아닌 분이 마스크를 쓰는 것은 감염방지에 도움된다는 임상 증거는 없다! 하지만, 마스크가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는 것을 줄이는 효과는 있다. 반대로 아무리 마스크를 쓰더라도 안씻은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면 끝! 그러니, 감기걸린 분은 100% 마스크를 써서 한다! 

▶ 선그라스/안경을써라. 바이러스는 눈을 통해 감염될수 있으니 색안경이나 안경을 쓰면 도움이된다!

▶ 외출했던 옷은 스타일러, 혹은 증기소독하여 바이러스를 죽이기 바란다!

▶ 25도이상의 뜨거운 샤워를 자주하여 바이러스를 피부로부터 세척하기 바란다.

▶ 손세척제를 바른 후 프라스틱을 만지면 손에 환경호르몬(비스페놀: 여성호르몬이상물질/발암물질)이 녹아 나오니 주의하시기 바란다.

둘째, 면역력증강 식품을 섭취하라!

비타민C, 면역세포재생에 좋은 AHCC, 폐에 좋은 인삼, 도라지, 오메가3, 프로폴리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다량 섭취”하고 몸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라. 어차피 바이러스는 우리 몸에 들어온다. 이때 강한 면역력이 있으면 절때 안 걸린다. 한국 사망자의 90%는 기저질환으로 기초면역력이 매우 낮은 분들 혹은 정신병동에서 오랜 감금생활을 했던 기력이 약했던 분들이다. 즉, 과로 하지 마라!

셋째, 병원 스포츠센터 등 밀폐된 장소에 오래 머물지 마시라.

병원 감염이 10%~20% 이다. 병원은 환자가 한곳에 머무는 시간이 1시간 이상이고, 각종 검사 등으로 바이러스 밀도가 높아지니 감염 위험이 10배 이상 높다. 스포츠센터와 같은 좁은 공간도 마찬가지다. 반면에 오픈된 장소, 산좋고 물좋은 곳, 백화점 등에서 옮길 가능성은 매우 낮다.

넷째, 개인소지품을 사수 하시기 바란다.

특히, 스마트폰, 수건, 티슈, 자기책상 등 타인과 공유하지 말고 알코롤로 자주 소독하여 Virus Free 환경을 유지 하시기 바란다. 타인과 신체접촉을 최소화 하시기 바란다. 

다섯째, 코로나19는 3월말에 피크를 이루다가 5월 초까지 지속될 가능성 있다.

즉, 약3만 명까지 감염환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놀라지 말고 일상적인 개인 위생을 지키면 정상생활 하면 된다! 한국 1년 폐렴사망자가 15,000이 넘으니 비극적이지만 코로나 사망자가 몇십명이 된다는 것은 아주약한 질환이다!

마지막으로, 보건적 측면보다 더 심각한 것은 경제적 감소가 엄청날 것이다.

과거 중국 SARS 경험으로 분석해 보면 바이러스 유행기간에는 GDP의 40-50%는 감소한 다. 1월부터 5월 동안 한국경제가 반토막 날 것이 진짜 문제일지 모른다! 즉, 코로나보다 진짜 무서운 것은 정치 논쟁과 경제붕괴로 사회적 폐해일 것이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