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교회 쉼터인의 간증 (32)

임명희 목사 / 영등포 노숙인의 대부로 알려진 임명희 목사(광야교회 담임)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 합동신학대학원대학을 나오고 예장(합신) 광야교회 개척 후 34년째 목회하고 있으며, 교회 법인을 설립하여 무료급식소, 홈리스쉼터, 쪽방상담소, 돈키호테까페, 엘레오스치료원 사역을 이어오고 있다.
임명희 목사 / 영등포 노숙인의 대부로 알려진 임명희 목사(광야교회 담임)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 합동신학대학원대학을 나오고 예장(합신) 광야교회 개척 후 34년째 목회하고 있으며, 교회 법인을 설립하여 무료급식소, 홈리스쉼터, 쪽방상담소, 돈키호테까페, 엘레오스치료원 사역을 이어오고 있다.

출발부터 전쟁이다. 지난 금요일과 토요일 쪽방 심방 때에 방에 찾아가 기도 드리고 이번 성경통독에 가자고하였더니 꼭 가겠다고 도장까지 찍은 강희종과 정헌진은 계속 술을 마셔서 어지러워 못가겠다고 한다. 술병을 비닐에 담은채로 나온 강희종은 가면서 음료수라도 마시라며 2만 원을 준다. 갈듯 말듯하며 비비는 동원참치는 어젯밤에 소주병을 씹어 삼켜 속이 쓰리다며 병원에 가야한고하기에 못가겠다고 한다. 그래도 가자고 차를 태우려 잡아당겼지만 차 문앞에서 안가겠다고 버티는 바람에 땀만 빼고 말았다.

출발하기 전에 확인해보니 어제 주일 저녁예배 때에 나와서 꼭 간다고 했던 노숙 문화재 오근선생이 보이질 않았다. 급하게 전화를 걸었다.

"지금 어디 있나?"

". 지금 창기랑 종합슈퍼 앞에 있는데요."

"그럼 창기는 술 마시고 안 씻어서 냄새 날 테니까 놔두고 오근이만 오도록 해"

"목사님! 지금 어디 있는가요?"

"우린 역 앞 지에스 25시 앞에서 기다리고 있어! 그리 오도록 하라우."

이렇게 우리는 중독자들을 한 사람이라도 더 데리고 가서 성경을 읽으며 회복 될 수 있도록 하려는데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며 빠져나간다. 계속 전쟁이다. 닉네임이 멧돼지인 최봉한은 차 앞에 와서 "못가서 죄송합니다!" 친절히 인사를 한다. 그 앞에 비틀거리는 백대가리, 영수, 영식이 등 여러 명이 나중에 가겠다고 인사를 한다. 그렇게 빠져나가는 미꾸라지 같은 자들 중 몇이라도 잡아 죄 된 중독을 녹여내는 작업을 위해 말씀의 용광로 속으로 데려가는 싸움을 하고 있다. 그래도 중독자들 중에 다섯 명 정도를 태우고 간다. 특별히 인사불성으로 길에 누워 뒹굴던 두영이를 어제 부부로 출발한 박사라 다니엘 부부가 신경 써서 케어하며 데리고 왔다.

차에 탄 오근이는 "사실 오늘 안가려고 했었는데, 어젯밤에 계속 감동이 와서 나왔다가 자리가 없어 안 가려고 했는데 목사님 전화가 와서 왔습니다." 고 한다.

하나님 말씀이 강력한 치료제다
하나님 말씀이 강력한 치료제다

주여! 사람을 데려가는 것도 변덕 때문에 이렇게 힘든데 변화시키고 바꾸는 일은 더더욱 못 합니다. 천지를 만드신 주께서 능력으로 역사하사 말씀으로 새롭게 만들어 주옵소서! 죄된 습관과 저주의 중독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명의 능력으로 이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는 그렇지 아니하니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10:27)"

 

<기도제목>

1) 주여! 오늘부터 23일로 갖는 중독자 성경통독을 통해 죄와 마귀에 잡혀 살던 중독자들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2) 주여! 우리의 급식, 전도, 심방, 나눔, 돌봄 등과 함께 복음이 증거 되어 구원받은 자들이 계속 나오게 하옵소서! 또한 상처 입은 자들이 치유되며, 죽을 자들이 살아나고, 귀신에 잡힌 자들이 놓임을 받고, 방황하는 자들이 돌아오게 하옵소서!

3) 주여! 특별히 두경부암 수술 후 조금 나아졌지만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성가대 지휘자 김경철 목사님이 회복되도록 힘을 주옵소서!

4) 주여! 샘물 호스피스에 입원한 장현숙 집사님을 기억하여 주시고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주의 평강으로 함께하여 주옵소서!

5) 주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 있는 미얀마(특별히 군부 구테타로 더욱 힘든)와 인도, 방글라데시 등에 긍휼을 베풀어 주셔서 어려움 속에서도 복음이 증거 되는 기회가 되게 하옵소서!

6) 주여! 한광수 목사님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류언근 목사님이 교회가 없는 진도 용호1,2리에 교회를 세울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7) 주여! 37살에 담낭암 수술을 한 뒤, 현재까지 3번의 수술을 하고도 살아나서 26년간 목회를 하고 계신 김기태 목사님을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우울, 불면증, 밥 맛 떨어짐, 호흡곤란 등에서 건강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8) 주여! 병원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준서 원장님을 기억하사 새힘을 주셔서 이겨나가게 하옵소서!

9) 주여! 주식회사 아세아프로텍이 입찰공모에서 뽑힐 수 있도록 손 잡아 주옵소서!

10) 주여! 다음의 선교사님들 사역위에 은혜와 능력으로 함께 하사 복음이 힘 있게 증거 되게 하옵소서!

(권학도,김건수,김길수,김정제,김종수,데보라첸,모세,박종훈,박천규,원제연,이삭,이용길,전권제,정재용,제임스김,차형선,폴김,한상숙등)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