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 시대에 젊은 성인이 더 신앙에 관심

정규 예배 참석자 9%불과, 성경읽기 6%로 미비

크리스천헤드라인 뉴스에 따르면 영국 성공회(Church of England)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젊은 성인들은 기성 세대보다 기도하는 데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271일부터 3일까지 영국 성인 2,07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8세에서 34세 사이의 56%가 기도한 적이 있다고 했다. 또한 “55세 이상 성인의 41%는 기도한 적이 있다고 말했고 25%는 지난달에 기도했다고 말했다고 했다. 설문 조사는 또한 전체 성인의 48%가 기도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28%는 지난달에 기도한 적이 있다고 했다.

영국 성공회의 전국 전도 및 증거 책임자인 스테반 한스 박(Dr. Stephen Hance)는 설문 조사 결과가 젊은이들이 기도에 관심이 없다는 가정과 모순된다고 설명했다.

핸스는 성명을 통해 이번 연구 결과는 젊은이들이 신앙이나 영적인 것에 관심이 없다는 너무나 일반적인 가정에 정말로 도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실 그들은 단순히 영성에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이미 실제로 영성을 탐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선배들보다 더 많이 보여준다고 했다. 그는 압박이 가중되고 모든 세대가 엄청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모든 연령대의 많은 사람들이 기도로 하나님께 힘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젊은 세대들, 영성에 관심을

보일 뿐만 아니라 탐구해

요크 대주교 스티븐 코트렐(Stephen Cottrell)은 기도가 사람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도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기독교인으로서 기도는 우리 신앙의 토대이며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관계와 이해를 심화시킨다. “As Christians, prayer is the bedrock of our faith and deepens our relationship and understanding of God”라고 했다.

매일 기도하는 것과 관련하여 영국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13%만이 매일 기도한다고 답한 반면 18~34세의 응답자는 14%가 그렇다고 답했다. 조사에는 모든 주요 종교의 사람들의 기도 습관이 포함되었지만 기독교인의 절반 이상(66%)이 기도한 적이 있고 19%가 매일 기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도 요청 제목으로는 내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69%), “내가 아는 사람들을 위해”(54%), “감사하기 위해”(51%)였다. 이 설문 조사에서 매주 신앙 예배에 참석하는 응답자의 9%만이 포함되며, 매주 성경과 같은 신앙 서적을 응답자는 6%에 불과했다.

(뉴스제공: 미국 정준모목사)

사진 : 디포짓 포토스 솔즈벨리 대성당 전경
사진 : 디포짓 포토스 솔즈벨리 대성당 전경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