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길교회

D. L. 무디(D, L, Moody)19세기의 유명한 복음 전도자였다.

 

하지만 그는 급한 성격의 소유자였고, 그것은 그가 끊임없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었다. 어느 날 밤 그는 연이어 이틀 동안 진행되는 두 번의 전도 집회를 인도하게 되었다. 그 집회가 시작되기 전에 그는 문 옆에 서서 사람들이 들어올 때 그들을 환영하는 일도 맡았다.

그때 어떤 사람이 그에게 다가와서 매우 무례하고 모욕적인 말을 하였다무디는 그가 뭐라고 말했는지를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화가 폭발해서 그 사람을 입구까지 난폭하게 밀어제쳐 그가 그곳을 떠나도록 만들었다. 그가 다치지는 않았지만, 그것을 지켜본 사람들은 무디가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나서 제대로 설교를 할 수 있을지 걱정했다. 또한 그것을 본 사람들이 무디의 설교에 불편한 마음이 들 수도 있었다.

그러나 무디는 평정을 되찾았고, 단상에 올라가서 떨리는 음성으로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 오늘 이 집회가 시작되기 전에 저는 한순간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저 밖에서 안 좋은 일을 했다는 것을 고백하고 싶습니다.

저는 오늘 여기에서 한 남자로 인해 자제력을 잃었지만, 여러분 모두 앞에서 제 잘못을 뉘우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분노를 폭발했던 그분이 여기 오셨다면 저는 그분께 용서를 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저를 용서해주시기를 원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집회의 분위기는 흐트러지지 않았고 놀랍게도 그날 밤 모인 회중들은 성령님의 능력에 감동을, 받아서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왔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깨우치게 해준다. 먼저, 그것은 우리가 항상 자제력을 잃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우리가 자제력을 잃어버린다면 얼마나 빨리 우리의 명성과 지금까지의 사역을 위한 노력을 잃어버릴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세 번째, 그러한 일이 일어난 다음에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용서를 구하고 돌이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항상 어떠한 죄라도 회개하고, 하나님의 용서하심을 의지하는 자를 사용하신다는 것이다. - 맥스 앤더스 -


작은 노래

 

마음은 고요하게

눈길은 온유하게

생활은 단순하게

 

날마다 새롭게

다짐을 해 보지만

쉽게 방향을 잃는 내 마음이

내 마음에 안 들 때가 있습니다

작은 결심도 실천하지 못하는

나의 삶이 미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눈을 크게 뜨고

열심히 길을 가면

감사의 노래를 멈추지 않으면

하얀 연꽃을 닮은 희망 한 송이

어느 날 슬며시 피어오릅니다

삶이 다시 예뻐지기 시작합니다

이해인 산문집 <꽃삽>중에서

----------------------------------------------------------------

자기가 진정으로 다시 태어났는지를 의심하는 사람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만히 앉아서 그 의문이 저절로 풀릴 때까지 태평스럽게 기다리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구원받았는지를 알지 못하는데 어찌 눈을 붙일 수 있겠습니까?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습니까?

숨이 끊어지고 심장이 멈추는 순간 여러분의 인생은 마감됩니다.

오늘 밤이 바로 그 순간일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에게 간청합니다. 여러분에게 호소합니다.

이런 모호한 상태에서 벗어나라고 말입니다!

 

- 찰스 스펄젼-


인생을 바꾸는 10분의 법칙

 

첫째_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둘째_10분만 더 천천히 드십시오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셋째_10분만 먼저 출근하십시오업무와 인간관계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갑니다.

넷째_10분만 먼저 약속장소에 나타나십시오.주도적이며 능동적인 관계를 맺게 됩니다.

다섯째_10분만 화를 가라앉히고 생각한 후 말하십시오다툼이 더 좋은 사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여섯째_10분만 하루를 돌아다보고 잠자리에 드십시오.오늘의 기쁨과 보람이 내일로 이어지며 오늘의 실수가 내일 되풀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일곱째_10분만 사랑과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는 데 쓰십시오사랑과 감사의 삶이 펼쳐지게 됩니다.

여덟째_10분만 더 걸으십시오건강이 찾아옵니다.

아홉째_10분만 잡담과 불필요한 인터넷과 전화를 줄이십시오하루가 여유로운 중에 집중될 것입니다.

열 번째_지금보다 10분만 더 웃으십시오.여러분의 삶이 더 행복해 질 것입니다.

----------------------------------------------------------------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인생 생명의 삶 플러스 -

 

미국의 자동차 왕이었던 헨리 포드가 사업차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 갔다가 고아원을 방문한 포드는 아이들을 위해 강당을 짓도록 2천 파운드를 기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 날 아일랜드 신문에 "자동차 왕 헨리 포드 회장이 더블린 고아원 아이들을 위해 2만 파운드를 기증하기로 약속하다" 포드가 약속한 금액인 2천 파운드를 2만 파운드라고 잘못 보도한 것입니다. 신문사는 포드를 찾아가 정중하게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신문에 다시 정정보도를 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자 헨리 포드가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뜻 아니겠습니까? 제가 18,000파운드를 더 내겠습니다. 대신 조건이 있습니다. 강당이 완공되면 입구에 이런 글귀를 새겨주십시오. "헨리 포드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 의해 지어진 강당"이라고 말입니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것은 곧 복의 통로가 되고 더 큰 기쁨과 감사를 낳습니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