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축복대박기도회 시리즈 (1)

 

최종인 목사 ∣ 중앙대학교 언론학석사, 서울신학대학교 목회학석사,  신학박사를 졸업하고 미국 United 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박사를 이수했다. 공군군목, 오하이오한인학생선교회 대표 및 성결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평화교회 담임이다. 저서로는 『노년 커뮤니케이션』, 『The Table』, 『암환자 돌봄사역』, 『시니어사역』 ,『회색 코뿔소 앞에 선 다윗』『church@메타버스』 등이며 공저로 『장례예식설교』가 있다.
최종인 목사 ∣ 중앙대학교 언론학석사, 서울신학대학교 목회학석사, 신학박사를 졸업하고 미국 United 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박사를 이수했다. 공군군목, 오하이오한인학생선교회 대표 및 성결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평화교회 담임이다. 저서로는 『노년 커뮤니케이션』, 『The Table』, 『암환자 돌봄사역』, 『시니어사역』 ,『회색 코뿔소 앞에 선 다윗』『church@메타버스』 등이며 공저로 『장례예식설교』가 있다.

재정축복을 주시는 7가지 이유

본문말씀 : 창 12:1-3

하나님께서 재정적으로 축복하시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당신이 원하는 대로 번영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하십니까? 하나님은 당신을 축복하기를 원하시지만 사람들을 축복하시는 자신만의 이유가 있으십니다. 하나님은 주의 자녀들이 재정축복을 받고 살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주의 백성들이 형통함을 기뻐하십니다. 다음의 몇 구절 성경을 찾아보십시오.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자들이 기꺼이 노래 부르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그의 종의 평안함을 기뻐하시는 여호와는 위대하시다 하는 말을 그들이 항상 말하게 하소서”(35:27).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4:19).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12:2).

가난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닙니다!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결핍과 연관될 수 없습니다. 결핍은 인간의 타락과 함께 온 저주입니다. 하나님은 본래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실 때 그들을 풍요로운 에덴 동산에 두셨습니다. 아담은 금단의 열매를 먹은 결과로 동산에서 쫓겨날 때까지 수고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이 일은 왕이 망령되이 행하였은즉 이 후부터는 왕에게 전쟁이 있으리이다”(대하 16:9).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들이 잘 되기를 원하십니다(요삼 2). 하나님이 재정적으로 축복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1.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3:16). 로마서 832절에서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당신의 사랑을 쏟아부어 주시기를 축복하십니다. 자녀를 사랑하는 부자 아버지는 자녀를 궁핍하고 궁핍하게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이와같이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가장 부자이신 우리 아버지도 여러분을 궁핍하고 궁핍하게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모두 당신을 향한 그분의 사랑에서 나온 것입니다.

 

2. 약속을 지키시기 위해

하나님은 당신의 조상(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굳게 하시기 위해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권세를 주셨습니다(8:18). 창세기 12:2-3에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큰 민족을 이루고 땅의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복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이삭을 주어 큰 민족의 시작과 언약을 이루게 하셨고, 그에게 큰 재물을 주어 언약을 대대로 이루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아브라함은 모든 기독교 신자의 조상이 되었습니다(3:14).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제 하나님과 아브라함 사이의 이 언약의 축복에 참여할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그리스도인 신자로서 당신의 삶에서 이 언약을 확증할 의무가 있습니다. 아브라함을 통해 당신은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3. 교회의 사역을 위해

학개 1:4-10에 보면 백성들이 형통하지 못한 것은 하나님의 집을 황폐하게 버려두고 하나님의 일을 그만 두었기 때문입니다. “하늘은 이슬을 그쳤고 땅은 산물을 그쳤으며”.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형통케 하실 때 당신이 그의 나라 사업을 위해 그 일부를 사용하기를 기대하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예수의 이름을 부르게 하고 영혼들을 구원하여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영혼을 얻는 것은 하나님의 열정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멸망하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벧후 3: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당신을 축복하실 때 그분은 당신이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려는 그분의 마음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그 일부를 사용하기를 기대하십니다(딤전 2:4).

 

하나님 마음의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4. 나에게 복을 주시려고

하나님은 자녀들에게 저주하지 않고 복을 주십니다. 창세기 12:2을 다시 읽어 보십시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어 드리는 것이니 그의 선행을 그에게 갚아 주시리라”(19:17). 그리고 하나님께서 갚아 주실 때 그분이 지불하실 보험료는 당신의 상상을 초월하는 그분의 규모에 따라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축복을 받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재정축복을 받을 수 있는 후보가 됩니다.

 

5. 우리의 요구 사항을 들어주시려고

하나님이 복을 주시는 확실한 이유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기 위함”(4:19)이며, 찬물을 나르는 관은 받는 사람보다 먼저 식으니 축복을 받기 전에도 먼저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가진 것으로부터 주기를 원하시고 없는 것으로부터 주기를 바라십니다(고후 8:12-13). 그는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편안하게 하고 나서 자신에게 부담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37:4).

 

6. 세상의 사람들과 구별하기 위해

말라기 3:14-18에서 하나님은 의인과 불의한 자와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아니하는 자를 분명히 구분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는 그분이 사용하실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분은 세상에 대한 경제적 위기로부터 자신의 것을 아끼실 것입니다. 그분은 그것들을 자신의 보석으로 공개적으로 인정하고 공개적으로 선언하실 것입니다. 이삭은 기근 중에 씨를 뿌리고 백 배의 수확을 거두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이 그에게 복을 주셨기 때문에 이삭을 시기했습니다(26:12). 하나님은 오늘날에도 그렇게 하십니다. 기독교 신자는 남에게 보여지는 곳에서 빛을 발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축복하고 비출 때, 당신은 원수의 문을 차지할 것입니다(22:17).

 

7.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가 재정축복을 받은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가난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쉽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개인에게 주시는 다양한 복이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축복을 듣고 볼 때 떨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정도로 당신을 축복하기를 원하십니다(33:9). 예수님은 요한복음 14:13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하나님께 구하고 받는 것은 당연히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지혜를 주셨을 때 솔로몬에게 재물을 더하셨습니다. 그리고 스바 여왕이 와서 솔로몬의 지혜와 번영을 보았을 때, 그녀의 마음에는 더 이상 영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솔로몬을 왕으로 삼고 그에게 그러한 지혜와 재물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밖에 없었습니다(왕상 10:4-9). 당신의 번영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분명히 하나님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는 사람들을 축복하려고 하십니다. 그러므로 마음과 동기를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에 맞추어 아브라함의 축복에 참여하는 자가 되십시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