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언급하셨지만, 교회에 관해서는 겨우 몇 번 언급하셨습니다. 반면에 사도들은 하나님의 나라에 관하여 거의 언급하지 않고, 그리스도의 교회에 관하여 상세하게 언급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오해하지 않고 바로 알아야 할 진리입니다.

예수님께서 언급하신 하나님 나라는 하늘로부터 유래했으며,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이 땅에 임하였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그 나라를 예수 그리스도께 위임하셨고, 그 다음에 예수 그리스도는 그 나라를 제자들에게 위임하셨습니다.(눅 22:29) 이 나라는 그리스도께서 미래에 재림하실 때에 충만하게 성취될 것입니다.

이 하나님 나라는 그리스도의 초림부터 재림 시까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만 주어집니다. 사도들은 이 하나님 나라의 현재와 미래의 축복 속에 참여시키는 어부들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고 그 나라의 본질, 성격과 발전을 설명하는 반면에 사도들은 소명을 받고 예수님에 의해 자격을 받아 그 나라의 복음을 수단으로 하여 하나님 나라의 구체적 현시인 교회를 섭립하기 위해 일하였습니다.

결국 예수님이 예언적으로 선포한 하나님 나라를 제자들은 지상에서 그리스도 교회를 세움으로 성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길이 신성의 하나님의 아들의 십자가 대속의 죽음과 부활의 그리스도 사건입니다.

그리하여 제자들은 십자가 대속의 죽음과 부활이라는 그리스도의 사건의 복음을 전해서 지상에 그리스도 교회라는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리스도,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으로 우리 인생 모든 문제가 처리되고 해답을 얻습니다. 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 그리스도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으로 깊이 뿌리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가장 사회적이고 구체적인 형태가 교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길이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입니다. 인간이 예수님의 신성의 하나님 되심과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을 믿을 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며 그리스도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입니다.

임덕규 목사(중계 충성교회)
임덕규 목사(중계 충성교회)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