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11 November '23

영국은 지난 1111일 희비(悲喜)가 엇갈리는 날이었다.

Today in the UK is Armistice Day after the 1st world war! It also Pro-Palestanian protest Demonstration Day(a half million+ people) as PM n other politicians have involved as well in the city of Westminster and also as the celebration day of incoming new Lord Mayor and outgoing present Lord Mayor in the old city of London. With our prayers, David & Ruth as missionaries in London.

An hour of service is held throughout the country n as it's involved in hymns sung n prayers are said unto Him alone!

지난 11일은 영국은 1차 세계대전 휴전기념일(1111) 행사가 있었다. 또한 이날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대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데모가 있었고 동시에 전통적인 뉴 시장 이취임식 날이다. 따라서 모두는 이날 오전 11시 시위에 참석한 데모 대원들도 함께 2분간 묵념을 하였다.

출애굽기-(기도로 올리는) 예수님 이야기

[Meditation/Study]

Exodus .39:42-43

According to all that the LORD commanded Moses, so the children of Israel made all the work.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모든 역사를 필하매,

And Moses did look upon all the work, and, behold, they had done it as the LORD had commanded, even so had they done it: and Moses blessed them. 모세가 그 필한 모든 것을 본즉 여호와께서 명하신대로 되었으므로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 아멘!

오 주님이시여, 오늘도 당신의 명령에 따르도록 우리를 인도하소서. 노환자들에게도 함께하시되 주께서는 결국 우리에 대해 귀히 순간순간 말씀하시기를 원하심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안의 모든 문제에 관해서는 저희들 오늘 하루의 끝처럼 주께서 친히 간섭하시며 말씀대로 이루도록 명하시며 이를 우리도 깨달아 알게 하옵소서. 오늘의 희비(悲喜)는 우리 인생을 보는 것과도 유한하오니 안전히 사고도 없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날 영국의 런던을 크게 나누면 런던 시(city of London)와 웨스트민스터 시(city of Westminster)로 구별되지만 역사적으로 아주 오래 된 Southwark(South Bank / Bankside)은 경제적, 종교적으로 빼어낼 수없는 위치로 탬즈강 남단의 마치 서울의 강남으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물론 역사는 13세기인 1215년에 존 왕은 한 가지 중요한 조건을 가지고 런던 시가 자체 시장을 선출하도록 설득되었다. 따라서 그곳에서는 매년 신임 시장은 왕에게 충성을 맹세하기 위해 런던 시에서 웨스트민스터까지 여행해야 된다. 이것은 적어도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800년 이상 진행된 런던의 대축제요 시장 이취임식을 <Lord Mayor’s Show 더 로드메여 쇼우>라고 칭하니 이는 영국시에 전통적인 기상적 전례 행사로 각 여러 단체들이 협력하며 지원하는 아주 큰 행사이다 또 그 시장 이취임식은 기독교 성직자들도 함께하는 그 Celebration Show의 기원으로 이룬다 하겠다.

올해는 마침 그 날이 휴전일로(다음 주일 날은 현충일로)과 겹치기 때문에 오전 11시에 2분간 묵념으로 일정이 시작되었다. 이 행사에 있어서는 마치 런던 성의 최고위급인 참모총장격인 시장은 군대도 관여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없으며 그 모든 화려한 퍼레이드는 시장의 관저인 맨션 하우스(Mansion House)를 깃점으로 시작이되다. 따라서 금년도는 제695대 런던 시장으로 시애틀 태생의 경제학자, 회계사, 과학자인 Alderman Michael Mainelli가 전년도의 Nicholas Lyons로부터 취임식을 하는데 성 바울 대성당의 Dean으로 부터 기도를 받으며 발휘된다.

-이미지 출처 : https://lordmayorsshow.london
-이미지 출처 : https://lordmayorsshow.london

이에 시민들은 신임시장이 취임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섬에서 외지에서 다른 도시에서 또는 주변 런던에서 런던 시로 몰려오며 열리는 연례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 오랜 전통은 화려함과 의식으로 가득 차 있으니 영국 런던의 자랑이며 오히려 사디 칸 시장보다 더 인기가 있는 모습이다. 따라서 올해도 추정하기로 약 50만 명의 관중이 런던 거리에 줄을 서며 환호를 하는 큰 행사로 진행됐다. 매년 저들은 골드 스테이트 코치를 채플린과 함께 시장은 타며, 웅장한 수레, 마칭 밴드가 출연하는 3마일 퍼레이드 동안 전격전과 과거를 돌이키는 흑사병과 같은 런던 역사의 중요한 사건을 묘사하는 풍부한 상상력의 의상들을 입고 런던 성안을 수 놓이게 했다. 기독인으로 새롭게 탄생한 런던 시 시장이 된 마이클(M. M.)을 위해 또는 전통적으로 정치적 색채를 드러내지 않은 그 팀 요원들을 위해 기도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lordmayorsshow.london
이미지 출처 : https://lordmayorsshow.london

 

오늘의 감사 한마디

-. 감사하는 최선의 방법은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잘 사용하는 것이다. - 엔써니 트롤로프

And let the peace of God rule in your hearts, to the which also ye are called in one body; and be ye thankful.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아멘!  -. Colossians . 3:15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