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클리닉】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라

  • 입력 2025.05.27 08:17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 말씀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고전 15:10).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 4:16).

“감사함으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수금으로 하나님께 찬양할지어다” (시 147:7).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기도 생각

기도는 은혜 속에서 이루어진다. 만약 기도에 은혜가 없다면 그것은 죽은 기도이다. 기도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다. 내 업적이 아닌 하나님이 이루신 구원에 근거한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가 없다면 우리는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서 기도할 수 없다. 죄를 가지고는 누구도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그럼에도 우리가 담대히 기도하며 예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님의 은혜 때문이다.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그 은혜 덕분이다. 우리가 기도할 때 감사를 드려야 하는 것도 모두 이런 은혜 때문이다. 그러기에 내가 얼마나 하나님의 은혜를 아느냐에 따라 우리의 기도 모습은 달라진다.

내 힘으로 기도하려면 힘들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그 은혜에 감동하여 기도하면 기도가 쉬워진다. 기도에 능력을 더하게 된다. 기도의 능력은 나의 의지나 생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를 얼마나 깊이 느끼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주님을 믿게 된 것도 내 힘으로 된 것이 아니다. 오늘 이렇게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것도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이다.

주변에 보면 기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니, 기도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그런 사람들과 비교하여 매 순간 기도할 마음이 생긴다는 사실은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특별한 은혜이다. 무치한 사람들은 자기 힘으로 살 수 없음에도 자기 힘으로 살려고 노력한다. 그런 사람들은 더는 기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렇 기도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은혜를 받았다는 증거이다.

기도는 은혜를 먹고 자란다. 은혜는 기도를 감사로 충만하게 만든다. 그러나 원망과 한숨이 섞인 한풀이가 된다면 그것은 은혜가 부족해서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이미 받았다. 평생 갚아도 갚을 수 있는 은혜를 받았다. 우리에게 은혜가 없는 것은 은혜를 받지 못해서가 아니다. 이미 받은 은혜를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베푸신 일을 깊이 묵상하면 점차 나에게 은혜가 다가온다. 그런 은혜의 힘으로 기도하면 기도에 능력이 있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기도시 간이 너무나 행복하고 기다려진다.

은혜와 감사는 함께한다. 또 은혜와 평강도 함께한다. 우리의 기도가 얼마나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해졌느냐에 따라 우리의 기도는 감사와 평강으로 열매 맺히게 된다. 당신의 기도가 감사와 평강으로 넘치게 하고 싶은가?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해지면 된다. 우리가 은혜를 받으면 그동안 막혔던 모든 것이 한순간에 해결된다. "나의 나 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이 고백을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할 수 있다면 이것이 능력이다.

<은혜기도>

은혜로 시작하게 하소서

은혜가 많으신 하나님!

하나님의 사랑과 베푸신 은혜를 찬양합니다.

주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먼저 사랑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교만함을 아시고 먼저 종이 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불의함을 아시고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이런 주님이 내 안에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주님이 베푸신 무한한 사랑을 생각하면 감사할 뿐입니다.

날마다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인 줄 알게 하소서.

그리고 그 은혜에 보답하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혹시라도 은혜를 헛되이 여기는 사람이 되지 말게 하시고 은혜를 보답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는 무한하심을 믿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은혜를 베풀어주시는 것을 알게 하소서.

그리고 그 은혜의 힘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게 하소서.

은혜로 겸손을 배우게 하시고 은혜로 사랑을 느끼게 하소서.

하나님에게만 있는 은혜를 받아 살게 하소서.

무조건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말게 하시고

우리도 그런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가슴에 품게 하소서.

주님이 베푸신 은혜로 충만하게 하소서.

주님이 주신 은혜로 용서할 사람을 용서하게 하시고

이해할 사람을 이해하게 하시고 자비를 베풀 사람에게 자비를 베풀게 하소서.

성길 사람을 섬기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감사기도>

모든 일에 감사하게 하소서

은혜와 사랑이 넘치는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살아감에 감사합니다.

범사에 감사하고 항상 감사하게 하소서.

좋을 때만 감사하지 말게 하시고 슬를 때도 감사하게 하소서.

일이 잘 풀릴 때만 감사하지 말게 하시고 일이 뜻대로 안 될 때도 감사하게 하소서.

당장의 눈앞에 일어난 것만 바라보지 말고

미래에 이루실 주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감사하게 하소서.

내 눈으로 보면 감사할 것이 없지만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감사가 너무 많음을 알게 하소서.

내 욕심으로 보면 불평할 일이지만 마음을 내려놓고 보면 모든 것이 감사할 일임을 고백하게 하소서.

큰 것만 감사하지 말고 작은 것에서도 감사하게 하소서.

얻은 것만 감사하지 말고 손해를 보더라도 감사하게 하소서.

물질적인 것만 감사하지 말고 영적인 것에서도 감사하게 하소서.

하나님은 세상을 공평하게 만드셨음을 믿고 시기와 질투와 원망보다 이해와 사랑과 기다림으로 감사하는 힘을 주소서.

아침에는 하루를 시작함에 감사하게 하시고 점심에는 건강함을 주신 것에 감사하고

저녁에는 하루를 잘 마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잠자리에 들 때는

주님 안에서 영원히 쉬는 법을 터득하게 하고 매 순간 감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 생활

1 그동안 나는 얼마나 많은 은혜를 받았는지, 그 내용을 정리해보라.

2 현재 나의 삶에서 가장 감사한 일이 무엇인지, 그것을 감사기도로 고백해보라.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