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장 이동섭 박사(순복음노원교회 장로), 출판기념회 갖는다!

  • 입력 2025.09.11 10:58
  • 수정 2025.09.11 12:53
글자 크기
프린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하면 더 좋은 태권도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당신’을 모토로 달려온 남자

국기원장 이동섭 박사(순복음노원교회 장로), 출판기념회 갖는다!

-함께 하면 더 좋은 태권도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당신을 모토로 달려온 남자

이동섭 국기원장이 펴낸 國技院長(국기원장)-태권투데이미디어
이동섭 국기원장이 펴낸 國技院長(국기원장)-태권투데이미디어

국기원(國技院, Kukkiwon, World Taekwondo Headquarters)은 태권도 중앙 도장으로서 세계 태권도 본부 기능을 수행하는 단체이다.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무관청인 특수법인으로, 오늘날 세계 태권도 연맹의 모체이다.

또한 국기원에서는 품.단증과 각종 자격증을 발행하고, 태권도 인구 저변확대를 위하여 요구되는 연구, 교육 그리고 행사를 주관하는 국제기관이다. 또한 연중 행사로는 ‘세계 태권도 한마당’이 있고, 무도나 스포츠 태권도의 중흥 발전에도 기여 하는 역할을 한다. 국제 무대에서도 맹약 중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국기원 홍보영상은, 국기원 유튜브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이러한 국기원을 이끄는, 國跆 삼은 이동섭 원장은, ‘나라 위해 손에 손 잡고 나아가는 남자’로 보면 되겠다.

전남 고흥에서 성장한 그는 용인대에서 체육학을 그리고 국민대, 명지대, 고려대에서 각각 법학과 정치학을 공부하였다. 국민대에서는 법학 박사이기도 한 그는, 현재 제17대 국기원장이기도 하다. 곧 있을 제18대 국기원장 선출(투표일/2025.9.19. 투표시간/06:00~18:00)에는 절대 중립 노선을 지키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미국 Martial Arts World Magazine 으로부터 ‘살아있는 전설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는데, ‘살아있는 전설상’은 ‘태권도의 세계화에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이를 보도한 GTN-TV의 보도 내용용은, https://www.gt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71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또한 ‘한국 체육인 최초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이동섭 국기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집무실에서 포즈를 취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하였는데, 그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명예 9단을 부여’하기도 하였다는 전언이다. 이에 대해서는 YTN에서도 보도된 내용이 있다.  https://www.ytn.co.kr/_ln/0134_202501211359153305

Mr. Donald J. Trump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기념샷-이동섭 원장 제공
Mr. Donald J. Trump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기념샷-이동섭 원장 제공

그러한 그가 이번에 그간의 그의 삶을 포함하여 ‘國技院長 KUKKIWON WORLD TAEKWONDO HEADQUARTERS PRESIDENT’ 제하 신간을 출간하고 그 출판 기념회를 갖게 되었다. 오는 13일, 국기원 정문 앞의 KOFST 과학기술관 지하1층 대회의실 18시 예정이다.

국기원은 '긱기원장' 제하의 출판기념회를 갖게 되었다.
국기원은 '긱기원장' 제하의 출판기념회를 갖게 되었다.

이에 앞서 최근 그에게는 캄보디아 국왕으로부터 외교 훈장을 수여 받기도 하였다. 지난 8일의 일이다.

이동섭 원장은, 지난 8일 캄보디아 국왕의 훈장을 수여 받고, 한국 태권도의 기상을 가일층 드높였다.
이동섭 원장은, 지난 8일 캄보디아 국왕의 훈장을 수여 받고, 한국 태권도의 기상을 가일층 드높였다.

국기원에서는 이 사실을 해당 운영 SNS에도 공지한 바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동섭 원장은 9월 8일 오후 3시 30분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접견실에서 캄보디아 왕국 모니사라폰(Monisaraphon) 훈장의 최고 등급인 마하 세리야바타(Maha Sirivaddha)를 받았습니다.

이번 훈장 수훈은 지난 6월부터 캄보디아에서 실시한 국기원 실전 태권도 호신술 보급과 지난 30여 년간 최용석 파견사범을 통해 태권도가 현지 사회와 국민들에게 공익적으로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진행됐습니다.

캄보디아 모니사라폰(Monisaraphon) 훈장은 문학, 예술, 교육, 과학 사회,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공로를 인정받은 개인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훈장입니다.

이제 곧 정년 퇴임 예정이 이동섭 원장은, 지난 5월 18일 미국에서 있었던 한미 동맹 72주년 기념 백악관 마당에서의 특별행사를 추억하면서, “강력한 외적 정치 패턴 중에도 겸손하고 참 신앙인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보면서, ‘하나님 은혜 중 선한 사역에 매진을 다하려’ 합니다” 하는 인터뷰 응답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에 대한 기사는, MBN 뉴스에서도 지난 5월 19일에 보도 된 바 있다. 

지난 5월18일 한미동맹 72주년 기념 백악관 특별 행사
지난 5월18일 한미동맹 72주년 기념 백악관 특별 행사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887077?sid=104&fbclid=IwY2xjawMu_jdleHRuA2FlbQIxMQABHsTwqCueday2RMQqaeABxLDMzO9ipIAaHwD2UQEcHUZj0gZGmdPdYpeLEyWz_aem_gu3ijymo8NUDWU_rAe9mig

금번 출판기념회는 (사)국회의원태권도연맹(이사장:명재선)과 (사)세계태권도 선교협회(총재:유재필 목사)가 공동 주관하게 되며, 유관 문의는 010.3784.5754(김정수 국장)로 하면 되겠다.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