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내년 3월까지 관선이사 연장요청 공문 법인사무실에 제출
◆신대원원우회, 교육부에 내년 3월까지 관선이사 연장요청 공문 접수

【총신대】총학생회와 신대원 원우회가 지난 10월 19일 사학분쟁조정위원회(사분위) 및 교육부에 현 관선이사들의 임기를 내년 3월까지 연장해 달라는 공문을 접수해 총신대 정상화 추진에 고추가루를 뿌렸다. 법인사무국에 제출한 총학의 공문이 사분위에 전달되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오는 10월 26일에 열릴 예정인 제176차 사분위에 교육부가 총신대 정상화 추진계획안을 상정하려면 지난 10월 19일까지 총학생회가 정상화추진 반대 의사를 철회한다는 공문을 보내야 했다.

이를 위해 소강석 총회장은 지난 10월 7일과 18일에 두번에 걸쳐 학생들과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또 총회장은 19일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겠으니 정상화에 협조해 달라는 공문을 학생회 앞으로 발송했다. 그러나 총학생회는 교육부에 반대의사 철회 공문을 보내기는 커녕, 오히려 사분위에 관선이사 임기연장 요청 공문을 법인사무국에 제출했다. 

학생 대표들을 만나서 적극적으로 대화에 나섰던 총회장과 총장의 등에 비수를 꼽고 말았다. 과연 이들이 순수한 학생들인가? 이런 행동이 자신들과 학교를 위하는 일인가? 이게 전체 학생들이 바라는 바인가? 결코 아닐 것이다. 이들 정치꾼 학생들 뒤에는 배후가 있는거 아닌가? 아니나다를까 차기 총장을 노리는 모모 교수와 총신대 재단이사로 참여하려는 교단 내의 특정세력이 학생들의 배후에서 사주했다는 소문이 파다하다. 암무튼 이 소식을 전해 들은 합동교단 회원들은 어이가 없어서 말을 잇지 못했다. 

한편 총학생회는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①3월까지 임시이사 유지할 것 ② 임시 이사는 재발 방지 제도와 체제 만들 것 ③ 총회는 이사 선정 기준 발표할 것을 요구했다. 

총학생회는 성명에서 “현재 총신은 총회와 학교 내 구성원 집단 간의 정치적 분란이 온전하게 해결되지 못한 상황이며 정이사체계로 운영될 경우 다시 정치적 목적으로 운영되어 문제가 발생될 것이 분명하다”면서 “현재 관선이사 체제에서 학내 분쟁을 최소화하는 틀을 학내 구성원(학생,교수,직원)과 함께 마련 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 지경을 만들어 놓고서 총학생회는 “우리는 학교 정상화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떠드는 이중성을 보인다. 대단한 정치꾼 학생들이다. 과연 그들의 요구대로 “어느 누가 이사직에 임명되더라도 믿을 수 있는 제도와 체계”라는게 학생회의 이사추천권, 총동창회의 이사추천권을 보장하라는 요구가 아닌가?  

한편 관선이사를 철수시키는 총신대 정상화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는 교육부와 사분위의 입장에서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오히려 입장을 급선회 할 수도 있다. 즉 총신대의 정상화는 아직 시기상조라며 관선이사 임기를 2년 더 연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총회원들은 오는 10월 26일에 열리는 사분위의 결정을 주목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