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명문대 입시를 넘어 도제식 교육을 평생 직업 및 자아 개발을 목표로

()한국복지목회협의회 장윤제 대표가 운영하는 국제학교 플랫폼 대안교육기관인 트리니티아카데미(Trinity Academy)’가 지난 929일과 30일 이틀간 서울에서 열린 국제학교설립 세미나에 참가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트리니티아카데미 이사장 장윤제 목사는 해당 세미나를 통해 캐나다, 미국,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등 세계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온타리오 고등학교 졸업과정OSSD(Ontario Secondary School Diploma) 교육 및 학습 콘텐츠를 제공 받아 1교회1학교 설립운동으로 교회 내 대안학교 설립을 시작했다.

트리니티 아카데미는 지난 한국복지목회협의회의 10년간 직업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등/중등/고등 학교에 맞는 비교과 과정을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최종 고등학교 레벨에서 다양한 직업에 관련된 자격증을 고등학교 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대안 교육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아동영어독서지도사와 같은 과정은, 직접 학생이 영어도서관을 통해 경험한 것을 토대로 To Teach is to Learn(가르치면서 배운다)라는 교육 철학으로 초등/중등/고등학교의 커리큘럼 안에 제공되는 과정 중 하나다.

국내에서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학력 인증을 취득하는 과정은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트리니티 아카데미는 나아가 학생들에게 해외 학교의 교육을 통한 학력 인증의 기회를 주기 위하여, 해외 학교와도 업무 협약 계약을 맺고 온라인으로 학력인증 과정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제공 하고 있다. 트리니티 아카데미의 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70여개의 자격증 과정 중 관심 있는 분야를 경험하고, 국내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유럽의 도제(徒弟)*식 교육을 시작하는 장(플랫폼)을 열고, 시작하는 역할을 위해 설립 되었다. 트리니티 아카데미는 이런 도제식 교육을 바탕으로 한 영국 교육 시스템을 더 많이 연구하고 도입하여 영국 교육기관인 OfqualQualification을 플렛폼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단지 대학 입시나 명문대학교 입학이 목적이 아닌, 자신이 가장 원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스스로 알고, 평생 어떤 직업으로 보람을 갖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서 사회에 진출 하여 한 구성원으로써의 역할을 잘 해나가며, 나아가 자아 실현하는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교육한다. 또한 한국어와 같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사용하여 이중 언어가 가능할 수 있게 영어 교육을 진행하여, 보다 다양한 직업에 도전하고 진출 할 수 있는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트리니티 아카데미 장윤제 이사장은 지역 사회에 열린 학교로 작은 도서관 교육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지식을 쌓고 소통하는 대안교육의 틀을 마련하였고, 이러한 독서를 통해 평생 교육으로 이어지는 지식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대안학교를 시작 하였다.

한국어 도서와 영어 원서 도서를 다독 하면서 학생들이 진로가 대학교가 아닌, 차별화 된 새로운 교육을 통해 신앙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어린 나이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교육으로 세상에 나아갈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강하고 힘찬 첫 걸음이 되기 위한 모든 것이 될 수 있도록 트리니티 아카데미는 설립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장윤제 이사장은 20년 역사의 세계 교육 전문가 집단 및 교육 그룹과 업무 협력 계약을 맺고, 긴 역사를 바탕으로 학생을 성공으로 이끈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트리니티 아카데미를 선택을 한 것이다.

장윤제 목사는 새로운 교육에 대한 요청에 의해 2022년도부터 협의회와 교육원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육청 프로그램(OSSD)과 영국 정부 기관인 Ofqual에서 인증하는 Qualification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기위해 캐나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업무협력계약을 맺고 해외의 유수의 명문대학교 및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트리니티국제학교를 시작하게 되었다.

OSSD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캐나다 정부 인가 사립학교 콘코디아국제학교(BSID #669705)는 유치원과정부터 고등학교졸업까지의 과정을 트리니티 아카데미에 제공하여 짧은 기간과 모든 학생들이 수업료 부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국제학교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개별 과정과 O2O 방식(-오프라인 연계)의 과정을 미국과 유럽, 호주, 캐나다, 한국 등 세계 각국의 명문대학교들의 진학할수 있는 컨설팅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교육과정과 컨텐츠를 이어갈 캐나다 영어권 사립학교를 파트너로 선정하였고 계약에 성공했다. 교회내의 학교로 4차산업을 선도할 신앙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다할 것으로 설립 목표를 밝혔다.

트리니티국제학교는 전 세계 대학을 연결하는 플랫폼 국제학교다. 여기에서 플랫폼 학교란 학교의 교육기능을 가지면서, 세계 명문대학교의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도록 연결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대학 편입을 지원하는 기능을 가진 학교의 역할을 한다.

트리니티국제학교 교육과정으로 에식스대학교(University of Essex),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Anglia Ruskin University), 코벤트리대학교(Coventry University)10여개의 영국국공립대학교 입학보장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플랫폼 학교가 발달된 국가는 싱가포르와 스위스이며, 플랫폼 대학의 특징은 자체교육시스템의 구축보다도 학생이 원하는 대학과 직장을 연결시키는 연계시스템에 대단한 강점이 있다.

트리니티국제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기반으로 설립된 학교로 설립자인 장윤제이사장은 전 세계 청소년 선교 사역의 비전을 가지고 설립하였다.

지역교회 국제학교를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이 전세계 명문대학으로 진학하는데 징검다리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트리니티 국제학교 부설 지역교회 국제학교를 통하면 중학교 3학년부터 외국대학에서 선행학점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적성에 합당한 외국대학 마지막 학년에 입학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대학시간을 1~2년간 단축하며 대학등록금도 1/3이상을 절감하게 된다.

또한 한국복지목회협의회는 지역사회열린학교 설립을 위한 별도의 작은도서관 무료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일정은 65117(), 661110() 오전10부터 5시까지 경기도 광주시 중앙로 346번길14 청림교회에서 사전신청으로 매차 30교회를 선별 지원한다. 신청문의는 010-3297-824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