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유럽, 호주, 캐나다, 한국 등 각국의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컨설팅도 제공

사진 : 좌측 장윤제 목사, 우측 데이비드 강 대표
사진 : 좌측 장윤제 목사, 우측 데이비드 강 대표

장윤제 목사, 콘코디아교육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플랫폼 학교 구축

경기도 광주 중앙로 소재의 청림교회 산하 ()한국복지목회협의회(장윤제 대표)가 교회 내 작은도서관 운동으로 한국교회 대안목회를 제시하며, 플랫폼 대안교육기관인 트리니티아카데미를 캐나다 콘코디아교육재단’(대표 데이비드 강)과 온·오프라인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대학교 교육사업을 함께 운영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캐나다 정부 인가 사립학교 콘코디아 교육재단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의 ‘OSSD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국제학교다.

OSSD란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인정하는 정식 고등학교 졸업장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홍콩 등 영미권 국가들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인정을 받는 고등학교 과정이다.

위 과정을 트리니티아카데미에 제공하여 희망하는 학생들이 짧은 학사학위 취득 기간과 수업료 부담 없이 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랫폼 대안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콘코디아국제학교에서 우크라이나 교육청과 진행하고 있는 국제학교설립에 동참하여 우크라이나에 작은도서관설립을 지원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콘코디아교육재단’(대표 데이비드 강)과 온·오프라인 고등학교 교육과정
‘콘코디아교육재단’(대표 데이비드 강)과 온·오프라인 고등학교 교육과정

 

1교회 1대안학교 설립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비전 제시

트리니티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세계 명문대로 진학할 수 있는 OSSD 교육 및 학습 콘텐츠를 제공받아, ‘1교회 1대안학교 설립운동을 추진한다.

이에 전 세계 명문대학으로 진학하는데 징검다리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실례로 트리니티아카데미를 통하면 중학교 3학년부터 외국대학에서 선행학점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적성에 합당한 외국대학 마지막 학년에 입학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대학시간을 1~2년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플랫폼 학교가 발달 된 국가는 싱가포르와 스위스이며, 플랫폼 대학의 특징은 자체 교육시스템의 구축보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과 직장을 연결시키는 연계시스템이 강점이다.

영국 교육기관인 OfqualQualification을 제공한다. 대학 입시나 명문대 입학만이 목적이 아닌, 가장 원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평생직업으로 갖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교육과정으로는 에식스대학교(University of Essex), 앵글리아러스킨대학교(Anglia Ruskin University), 코벤트리대학교(Coventry University) 10여개의 영국 국공립대학교 입학 보장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장윤제 목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복지목회협의회의 10년간 직업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등/중등/고등학교에 맞는 비교과 과정을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최종 고등학교에서 다양한 직업에 관련된 자격증을 고등학교 졸업장과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교회가 다음 세대를 살리고, 미래 교육 생태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전 세계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한다지식과 실무를 겸하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능동적으로 자신의 비전을 성취하도록 교육의 새 장을 열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복지목회협의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지난 117일과 10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청림교회(장윤제 목사)에서 주중 돌봄 교육 플랫품 다음세대 살리기 ‘1교회 1학교 운동으로 지역사회 열린학교 설립을 위한 1일 무료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15일에는 기성 서울강서지방회 복지부 주최로 서울 구로구 소재 개봉성결교회(김덕래 목사)에서 열린 지역사회를 섬기는 마을 복지목회 세미나에 강사로 초청되어 지역사회 복지목회모델과 작은 도서관 운동이란 주제로 특강했다.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지역사회열린학교 평생교육시설로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를 꿈꾸며 글로벌 대안교육기관과 국제학교플랫폼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트리니티아카데미와 콘코디아교육재단은 작은도서관을 통한 열린학교 설립을 위한 작은도서관 무료 세미나를 해당 교육원에서 매달 개최 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트리니티 아카데미 입학문의

https://open.kakao.com/o/saSh4uW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