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7일 ‘제68차 지역관계전도 시스템 구축 1일 무료 세미나 열려

21일 북카페 '작은도서관' 세미나에는 서울 경기 및 충청도과 전라도 각 지역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21일 북카페 '작은도서관' 세미나에는 서울 경기 및 충청도과 전라도 각 지역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한국복지목회협의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지난 21일 광주시 청림교회(장윤제 목사)에서 필요중심적 지역관계 전도 시스템 구축 1일 집중 세미나를 갖고, 북카페 작은 도서관을 통한 지역사회 소통목회의 다양한 사역들을 소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청림교회를 개척해 부흥의 돌파를 찾기 위해 고민하다 시작된 작은도서관이 만든 10평의 기적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주민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었으나 현실은 책을 읽으러 교회에 오지 않았다. 우연히 아이들을 위한 레고방을 만들면서 대혁명이 일어났다. 아이들은 레고방으로, 엄마는 커피를 즐겼다. 아이들이 즐거워하자 요구가 늘어났다. 공부도 시켜 달라는 민원을 넣고, 자연스럽게 지역아동센터가 문을 열었다. 교회 도서관은 학원법이 아닌 문화체육부 소관으로 다양한 문화강좌를 실시할 수 있다. 아이들과 엄마가 필요에 의해 교회를 찾아오면서 청림교회는 지역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교회로 성장하고 있다.

장윤제 대표는 한국교회 부흥과 성장 돌파구는 기다리는 목회가 아니라 필요에 의해 찾아오는 목회를 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기존의 작은도서관 개념으로는 아무리 쾌적한 환경에 다량의 책을 비치해도 결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없다. 도서관이 사람이 만나는 사랑방이 되고, 일자리를 만드는 작업장이 되고, 진학을 꿈꾸는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한국교회 80%가 작은교회들이다. 재정도 인원도 교육인프라도 없는 열악한 상황이다. 하지만 교회내 COS작은도서관은 10평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합법적인 법 안에서 오히려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역들을 할 수 있다. 이제 교회 내 사역은 안전한 수익을 기반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 목사는 미래목회는 차별화된 브랜드목회를 선점해야 하는 데 그중에 한 분야가 바로 지역사회 열린목회(COS-Community Open School)앞으로의 한국 교회는 어느 교회가 더 적극적으로 지역과 소통하며, 다음세대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부흥의 성패가 결정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장윤제 목사는 "한국교회는 지역과 소통하고 다음세대를 세우는 것에 따라 부흥의 성패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제 목사는 "한국교회는 지역과 소통하고 다음세대를 세우는 것에 따라 부흥의 성패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작은도서관을 만들고 운영하는 노하우 맛있는 교회 커피 만들기 진학과 유학까지 준비할 수 있는 콘코디아 트리니티 국제학교 교육 플랫폼 평생교육시설로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강좌 등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실질적인 관계전도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나서 특강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누구나 회원만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드림원격평생교육원(www.kwccc.co.kr)을 통한 70여개의 민간자격증 강좌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콘코디아 국제대학 이승기 대표이사가 나와 <트리니티 국제학교 교육 플랫폼>을 소개하면서 콘코디아 교육 시스템이 지역 내 교회들을 통해서 정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모델이 장윤제 목사의 <트리니티 국제학교 교육 플랫폼>임을 강조했다.

콘코디아국제대학 이승기 대표이사
콘코디아국제대학 이승기 대표이사

한편 ()한국복지목회협의회는 오는 27일 청림교회에서 제68차 지역관계전도 시스템 구축 무료 세미나를 갖는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성장의 돌파구를 찾기를 원하는 교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10-3297-8240.

2월28일(월) 제68차 지역관계전도시스템 구축 무료세미나
2월28일(월) 제68차 지역관계전도시스템 구축 무료세미나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