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의 갈보리 템플 교회 쿠마르 목사가 한국을 방한했고,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갈보리 템플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로서 30만명 규모로 세계에서 여의도 순복음 교회 다음으로 큰 교회입니다(국민, 2023.9.7).
 
 쿠마르 목사는 교회 성장 요인은 "하나님"과 "말씀"이라 하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는 전하고, 그 내용이 섞이거나 변질되거나 희석되지 않도록 최대한 온전하고 순수하게 말씀을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쿠마르 목사는 인도 교회의 폭발적 성장의 역사에 대하여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만의 타이밍을 갖고 계신 것 같다. 16세기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손을 독일에 얹으셨고 종교개혁을 일으켰다. 그후 하나님께서는 영국에 손을 얹으셨고 위대한 선교사들이 탄생했다. 그러다 미국에 손을 얹으시니 대각성이 일어났고, 한국에 손을 얹으시나 부흥이 임했다. 중국에 손을 뻗으시니 수천 개의 가정 교회가 생겨 났으며, 이제는 인도에 그의 손을 얹으셨다. 그것이 현재 인도가 폭발적인 성장과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고 있는 이유다. 인도는 하나님께서 얹어주신 이 축복의 손길을 통해 길 잃은 자들에게 손을 내밀어야 한다.”
 
 쿠마르 목사가 전적으로 부흥의 원인을 하나님께서 그의 손을 교회와 우리들 위에 얹으실 때 이루어진다는 사실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부흥의 주체는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절대주권 하에 있습니다. 우리가 기도를 많이 하면 부흥이 반드시 온다는 메시지는 인본주의적입니다. 아무도 하나님의 손을 옮겨 우리 위에 얹을 자가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부흥의 주체는 하나님과 우리 주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다만 우리에게 맡긴 순수한 복음 증거의 사명을 성실하게 수행하도록 쉬지 않고 기도하며 주어진 환경에 낙심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며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
 
 예수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신해서 피 흘려 죽으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리스도,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복음으로 우리 인상 모든 문제가 처리되고 해답을 얻습니다.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능력이 됩니다. 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으로 깊이 뿌리내리기를 기원합니다.
 
 예수님의 신성의 하나님 되심과 십자가 대속의 피의 복음을 날마다 모든 설교중심에 두고 선포하는 교회와 그 십자가 피의 복음으로 중생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주권을 굳게 믿고 어떤 시련이나 역경이나 고난과 위기 앞에 낙심하지 말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맡겨진 사명에 헌신할 것입니다. 부흥은 하나님의 손에 있으니 부흥을 자랑할 것도 없고, 부흥이 안되는 현실에 낙심하지도 말고 포기하지 말 것입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사도행전 16:31)

임덕규 목사(충성교회)
임덕규 목사(충성교회)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