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온라인사역

2022년 총회(예장개혁) 주관 전국 목회자 부부 수양회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웰리 힐리 파크에서 23(6.27-29) 동안 성황리에 열렸다,

예장개혁 총회(총회장 김기남목사)는 한국교회 교단의 아홉번째(40여개 노회, 1300여개 교회) 규모의 장로교 교단이다.

금번 총회주관 수양회 세미나 강사로 메타디아스 대표인 전사무엘 목사가 1일차 강사로 선정되어 교회온라인사역세미나를 인도했다.

전목사는 코로나 시대 현장예배가 막히고, 줌 활용을 통한 온라인 접근이 쉽지 않은 목회자와 성도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홈바로연결앱과 영어버전 “Home Link Button” 앱을 개발하여 무료로 교회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앱은 많은 교회와 선교단체와 해외신학교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전사무엘 목사는 온라인 앱은 하나님이 한국교회에 주신 선물이요. 성도를 서로 연결하는 예배의 도구이며, 성경공부, 중보기도, 소그룹 예배를 편리하게 연결하는 도구라고 한다.

이번 총회 온라인사역세미나를 통해 유명무실한 교단 홈페이지를 대체할 강력한 소통의 수단으로 전사무엘 목사가 개발한 홈바로연결앱의 영어버전인 Home Link Button 앱이 공식 총회용 홈앱으로 채택되어 예장개혁 총회 산하 모든 목회자들이 핸드폰에 설치하여, 총회 산하 교회와 목회자들이 보다 쉽게 소통하고 연결하는 통로를 만들었다.

예장개혁 총회의 시도는 타 교단과 선교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시발점이 되었다. 한국교회가 홈바로연결 앱을 통한 온라인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소통하며 거룩한 연합을 이루어 가는데 필요한 온라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수양회에 참석하신 총회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이 세미나를 듣고 이어서 총회용 홈 앱을 각자 핸드폰에 설치하였다. 홈바로연결앱 하나로 총회와 노회와 각 교회를 네트워크로 구축하여 연결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가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