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인 선교 지도자 훈련 전문 단체 GDM(세계농인선교회)의 사역에 도움

왼쪽 GDM 한국 코디 박기주, 오른쪽 AM 이상준 선교사
왼쪽 GDM 한국 코디 박기주, 오른쪽 AM 이상준 선교사

선교사 지원 단체인 아시안미션(AM, 대표 이상준 선교사)은 지난 21일 농인 선교 지도자 훈련을 전문으로 하는 단체 GDM(세계농인선교회, 대표 강승호 선교사, 강주해 목사)에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농인 선교사역을 위해 지난 2016년 정식으로 출범한 GDM은 세계 농인 복음화를 위한 지도자 양성을 위해 필리핀에 선교훈련센터를 설립하여 전 세계 농인 지도자들을 초청해 신학 교육과 건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농인들을 전도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인 수어를 배워야 하는데, 일반인이 수많은 단어를 수어로 배우는 것은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것보다 어렵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농인들을 전도자로 훈련시켜 그들이 또 다른 농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는 것이다.

1명의 농인을 수어 스토리텔링을 통해 복음 전도자로 훈련하는데 400만원의 재정이 필요하다. 대부분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이라 항공료와 7개월간의 생활비뿐인데도 재정을 마련하기 힘들다.

아시안미션은 이들을 위한 재정을 미션펀드와 함께 모금하였고, 2천만 원의 후원금이 모아졌다. 아시안미션 이상준 선교사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농인 훈련단체인 GDM의 사역이 앞으로도 더욱 활발해지도록 많은 사람들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후원금 전액은 오는 9월 새롭게 시작하는 훈련에 참석하는 10(필리핀, 카작, 키르기스스탄, 중국)의 농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