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환경스페셜 김가람 PD초대, ‘제로웨이스트 살림극장 & 토크’

'2021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TV 부문에 KBS-2TV의 '환경스페셜-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2021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TV 부문에 KBS-2TV의 '환경스페셜-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1-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김가람PD

제로웨이스트란 쓰레기 배출을 '0'에 가깝게 최소화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쓰레기 매립지나 소각장, 바다에 버려지지 않을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에서 서울시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생명살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로웨이스트 행사시리즈>에 참여하여 나와 내 자손, 모두가 다 잘 살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제로웨이스트 살림극장 & 토크'를 진행합니다. 제로웨이스트에 관련된 다양한 영화를 감상하고, 주제와 관련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을 초대손님으로 초대하여 함께 이야기 나누는, '제로웨이스트 살림극장 토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김가람 PD를 초대하는 <1_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가 열립니다.

옷을 쓰레기라 여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옷을 구매할 때 가격이 비싸다고 느끼고 맘에 드는 디자인을 보고 옷을 구매했지만 한 계절 입고 결국 버리는 옷들이 치러야 하는 대가는 엄청납니다.

이번 토크는 KBS환경스페셜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와 그를 통해 내가 버린 옷의 민낯을 만나게 해준 김가람 PD와 만나 '무엇을 먹고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는 우리의 삶을 돌아보려 합니다.

 

일시 : 1> 2022915() 오후 8:00 ~ 9:30

초대손님 : 김가람 (KBS 환경스페셜 PD)

미리 보고 올 다큐 :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2021, KBS 환경스페셜)

=> 미리보기 : https://youtu.be/E6CoabTCIKw

>> 함께 보고 오면 좋은 다큐 : "먹다 버릴 지구는 없다" (2022, KBS 환경스페셜 38)

장소: 온라인 Zoom (줌 주소 추후 전달)

신청 : https://bit.ly/2022살림극장토크 (신청자에게 줌 주소 전달)

주최 : 기독교환경교육센터_살림, 가정교회마을연구소

 

 

 

*** 제로웨이스트 살림극장 토크 2,3,4차는....

2(온라인 Zoom) - 929()오후7_모따이나이 키친(2020) - 소혜순(먹거리정의 센터장)

 

가치가 남아 있는 것은 버리지 않는다

엄청난 음식물 쓰레기 배출지역의 요리사, 농부,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부엌 혁명’!!. 토크는 '누구나 건강한 먹거리를 먹는 세상'에서 슬리로운 식생활. 지속 가능한 세상인 제로웨이스트 마을부엌, 음식정의 활동, 환경복지 등 제안

=>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blog.daum.net/ecochrist/1239

=> 공동체 상영일 922()~ 25() 까지 (신청자에게 공동체 상영 영화 링크 전달합니다.)

 

3(온라인 Zoom) 1006()오후7_보통의 용기 (2022) - 박이수연('제로웨이스트 숙소' 모악산의 아침 운영자)

공효진 X 이천희 X 전혜진의 탄소 제로 프로젝트! 방송 예능 프로그램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여 프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함. 환경 운동에 보통사람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 작품. 이들은 대체 왜 이렇게까지 지구에 진심인걸까?

여행지에서 제로웨이스트 숙소를 운영하고 있는 박이수연님과 대화를 나눠보자.

 

4차 예정 (오프라인) 1018()오후3_ 장소 및 영화, 초대손님 (추후 공개)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본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